Today: Foreyule 21, Trewsday

The Council of Elrond
(feat. “Aníron”)

About...
Site Map
Search

The Third Age of the Sun
2760 - 2940
Eä of the Ring

Endórë
Drann     
Gondor      Rohan      Lindon/Imladris/Lórien/Taur-e-Ndaedelos      Moria/Erebor/Emyn Engrin/Ered Luin

Q.: Quenya S.: Sindarin Na.: Nandorin K.: Khuzdul A.: Adûnaic PN.: Pre-Númenórean W.: Westron D.: Drûedainic M.: 암흑어 F.: 북부인어 H.: 남부인어 R.: Rohirric Du.: Dunland인어
E-: -를 현대영어화  AS-: -를 고대영어화  N-: -를 고대북구어화  L-: -를 Latin화  C-: -를 Celtic화  G-: -를 Gothic화

2760년
Erebor에서 Thráin II(116)의 딸 Dís가 태어납니다.

2763년
Beren(108)이 죽고, 아들 Beregond(63)가 Gondor의 제20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Erebor에서 Fundin(101)의 첫째 아들 Balin이 태어납니다.

2767년
무쇠언덕에서 Náin(102)의 아들 Dáin II가 태어납니다.

2770
제1시대 때 살아남은 거대한 화룡 Smaug는 시들은 황야(Withered Heath)에서 살고 있는데, Erebor의 엄청난 부에 대한 소문을 듣고 Erebor를 습격하여 불태우니, 왕 Thrór(228)와 아들 Thráin II(126)는 Thorin II(24) 등 일족을 이끌고 비밀문으로 대전당을 탈출하여 긴 방랑을 떠납니다.
Smaug는 Thrór가 놓고 간 보물들을 침대로 삼아 Erebor의 대전당에 둥지를 틉니다.

Smaug는 덤으로 인근에 위치한 Dale까지 파괴시켜주니, 많은 북부인들이 죽고 그곳의 군주 Girion도 죽고 맙니다.
이에 Dale 아래에 위치한 Esgaroth에 사는 북부인들은, 물이 불을 내뿜는 Smaug로부터 보호해 줄 거라는 생각에, 살던 곳을 버리고 긴호수 한가운데에다 수상도시를 짓습니다. 이 도시도 Esgaroth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한편 이후 어느 해 연중절(Mid-year’s Day)의 밤 중에 Thrór는 Erebor의 지도를 제작, ithildin으로 비밀길을 통해 Erebor로 들어가는 방법을 적습니다.


2772년
Durin 민족의 방랑 중에 Fundin(110)의 둘째 아들 Dwalin이 태어납니다.

2774년
Durin 민족의 방랑 중에 Gróin(103)의 첫째 아들 Óin이 태어납니다.

2780년
Brytta(28)의 아들 Walda가 태어납니다.

2782년
Belecthor II(30)의 아들 Thorondir가 태어납니다.

2783년
Durin 민족의 방랑 중에 Gróin(112)의 둘째 아들 Glóin이 태어납니다.

2784년
Arassuil(156)이 죽고, 아들 Arathorn I(91)가 제12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2788년
Erebor에서 갈가마귀 Carc의 아들 Roäc가 태어납니다.

2790년
Took가문에서 Fortinbras I(45)의 아들 Gerontius가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Hithaeglir의 남서쪽 기슭인 Dunland까지 와 근근이 살고 있는 늙고 지친 Durin 민족의 왕 Thrór(248)는, 행운을 줄 것이지만, 더 많은 금을 필요로 할 것이라고 경고하며, 자신의 선조가 물려준 권능의 반지를 아들 Thráin II(146)에게 물려줍니다. 또한 Erebor의 지도와 열쇠도 물려줍니다. 그리고는 Smaug에 대한 복수는 너희 세대의 몫이라면서, 목적지는 말하지 않은 채 오랜 친구 Nár와 함께 북쪽으로 떠납니다.

둘은 붉은뿔의 협로를 넘어, Azanulbizar까지 옵니다. 바로 Moria의 동문이 있는 곳. 그는 죽기 전에 선조들의 영광이었던 Moria를 볼 생각입니다. Thrór는 Durin의 후계자로서 당당하게 열려있는 동문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그는 그곳에 있던 Orc의 두목 Azog에게 Durin 민족의 왕은 머리가 잘려 밖으로 던져집니다.

밖에서 기다리던 Nár는 달아나 Thráin II에게 이 사실을 알립니다. 분노한 Thráin II는 전쟁을 결심하고, Durin 민족의 왕으로서 곳곳의 난장이들에게 이 사실을 전합니다.

2793
난장이들이 Thráin II(149)에게로 속속 모입니다. 비단 Durin 가문 뿐만이 아니라 다른 가문의 난장이들도 그들의 아버지 중 제일 맏이인 Durin의 후손이 입은 불명예를 씻어주기 위해 모이니, 그 세가 대단합니다. 그들은 Moria 뿐만이 아니라 아예 Hithaeglir에서 Orc들을 뿌리뽑기로 작정하니, 드디어 난장이와 Orc의 전쟁(War of the Dwarves and Orcs)이 개전합니다.
난장이의 대군은 Hithaeglir 북쪽에 있는 Gundabad 부터 공격을 시작합니다.

난장이들은 남쪽으로 내려오면서 Orc들의 요새를 하나씩 하나씩 각개격파,


2798년
Sîr Ninglor에 있는 요새까지 파괴합니다.
난장이에게 패한 Orc들이 Moria의 Orc대장 Azog 밑으로 모입니다.

제10대 왕 Fréaláf(72)가 죽고, 아들 Brytta Léofa(46)가 Rohan의 제11대 왕위에 오릅니다.

2799년 Eä of the Ring
이제 Moria 차례입니다. 그들이 Moria의 동문 부근까지 오자, 엄청난 수의 Orc들이 문에서 쏟아져 나옵니다.
고지대를 차지한 Orc들은 수적으로 우세한데다, 해가 없는 어두운 겨울이라 여러모로 난장이들이 불리한 상황.
Nanduhirion 전투(Battle of Nanduhirion, Battle of Azanulbizar)가 시작됩니다.
Eä of the Ring Thráin II(155)가 이끄는 선봉대가 제일 처음 공격을 하나, 크게 손실을 입고 Kheled-zâram에서 멀지 않은 숲 속까지 밀려납니다. 그의 둘째 아들 Frerin(48)과 육촌인 Fundin(137)등 많은 난장이들이 전사하고 Thráin II과 큰아들 Thorin II(53)도 부상을 당합니다. Thorin은 부숴진 방패를 버리고, 옆의 참나무의 가지를 도끼로 베어들어, 방패 혹은 곤봉으로 사용하니, 이후 그는 참나무방패라는 별칭을 얻게 됩니다.
Thráin II의 군대가 학살당하고 있는 이때, 뒤늦게 전장에 도착한 무쇠언덕의 사촌 Náin(134)은 그의 전사들과 함께 Orc들을 몰아붙여 Moria 안까지 밀어 넣고는 Azog에게 나오라고 외칩니다.
이에 거대한 Azog가 나와 다짜고짜 Náin을 공격합니다. 애꾸인데다 이미 전투에 많이 지친 Náin은 온 힘을 다해 곡괭이로 그를 내리치지만, Azog가 옆으로 피하면서 그의 발을 치는 바람에, Náin은 앞으로 넘어지면서 곡괭이는 바닥의 바위를 치고 부숴지고 맙니다. 그때 Azog는 그의 목을 베어 올려 크게 웃습니다. 그러나 웃음도 잠시, 그의 Orc 부대는 모두 패하여 달아나고, 난장이들이 모두 그에게 달려들므로, Azog는 Moria 안으로 달아나지만, Náin의 아들 Dáin II (32)가 그에게 뛰어들어 붉은 도끼로 그의 목을 베니, 전투는 승리로 끝나고, 난장이와 Orc의 전쟁도 끝납니다. 하지만 난장이들도 군사를 절반이나 잃었기에 기뻐하는 이는 없습니다.
거의 모든 난장이들은 과거 일곱반지가 정확히 각각 어디에 있는지 모른 채 막연히 Moria의 왕들의 무덤에 있을 거라 생각해왔고, 또 Thrór가 반지를 찬 채 Moria로 들어갔을 거라는 생각에, Azog의 몸을 뒤져보지만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애꾸와 절름발이가 된 Thráin II는 모두에게 Moria로 이주할 것을 요청하나 모든 일족이, 심지어 친척 Dáin II도 Durin의 재앙을 상기시키며 거절합니다.
그들은 난장이들의 시신을 모두 모아 화장하니 그 연기가 Lórien에서도 보일 정도입니다. 화장을 마친 후 모두 자기가 살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Dáin II도 그의 군사들을 이끌고 무쇠언덕으로 회군합니다.
Durin 민족의 왕 Thráin II는 아들 Thorin II와 함께 Dunland로 돌아가 그곳에 남아있던 이들을 이끌고 Eriador를 방랑합니다.
Nanduhirion 전투에서 패하고 달아난 Orc들은 Rohan을 가로질러 Ered Nimrais에 들어가 살 곳을 찾습니다.
Dol Amroth의 제16대 제후가 Ered Nimrais을 통해 들어온 Orc들과의 전투중 전사합니다.

2800년
이들 Orc들이 64년간 재기하려는 Rohan의 큰 골칫거리가 됩니다.

2801년
Ferumbras II(100)가 죽고, 아들 Fortinbras I(56)가 Shire의 제25대 Thain이 됩니다.

2802년
Durin 민족의 왕 Thráin II(158)의 무리는 Lhûn강을 건너 과거 난장이들의 번성했던 Ered Luin 동부에 정착하여 방랑의 종지부를 찍습니다. 그들은 그곳에서 철을 캐며 그럭저럭 번영하고, 원래 난장이는 여성이 적어서이기도 하지만 인구도 조금씩 늘어납니다. 하지만 아버지 Thrór의 경고대로 반지는 그에게 더 많은 부를 원하게 만듭니다. 난장이들은 그들을 타락시킬 수 없던 Sauron이, 대신 그가 반지에 부여한 악으로 Durin의 후계자들에게 잇단 악재가 생기게 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후 이들 난장이들이 왕래하면서 Shire에 자주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2803년
Ered Luin에서 Thráin II(159)의 아저씨 Farin(243)이 죽습니다.

2804년
Walda(24)의 아들 Folca가 태어납니다.

2805년
Durin의 후손이자 무쇠언덕의 군주인 Grór(242)가 죽고, 손자 무쇠신발을 신고 다니는 무쇠발 Dáin II(38)가 군주가 됩니다.

2806년
Bandobras Took(102)가 죽습니다.

2811년
Beregond(111)가 죽고, 아들 Belecthor II(59)가 Gondor의 제21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815년
Thorondir(33)의 아들 Túrin II가 태어납니다.

2820년
Argonui(63)의 아들 Arador가 태어납니다.

2827년
Dol Amroth의 제후의 아들 Aglahad가 태어납니다.

2830년
Folca(21)의 아들 Folcwine이 태어납니다.

2832년
Gerontius Took(42)의 첫째 아들 Isengrim III가 태어납니다.

2838년
Gerontius Took(48)의 셋째 아들 Isumbras IV가 태어납니다.

2841년
반지의 영향인지 Ered Luin에서의 삶은 Durin 민족의 왕 Thráin II(197)를 만족시키지 못한 채, 그는 금을 갈망하게 됩니다.
4월 21일, Thráin은 아들 Thorin II(95)에게 조차 속마음을 감춘 채, 모두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Balin(78), Dwalin(69) 등 일부 난장이들과 함께 Erebor로 떠납니다.


그러나 그는 떠난 지 얼마 안되어 Dol Guldur에서 보낸 첩자들의 미행을 받습니다.

2842년
제11대 왕 Brytta(90)가 죽고, 아들 Walda(62)가 Rohan의 제12대 왕위에 오릅니다.
Rohan인들은 이제 Orc들을 Ered Nimrais에서 모두 몰아냈다고 생각합니다.


2845
아마도 이시기, Anduin의 다리도 붕괴되어 사라진지 오래되어 그자리는 옛여울(Old Ford)이라 불리고, Men-i-Naugrim도 발길이 뜸해져 옛숲길(Old Forest Road)로 불리게 된지 오래인 것으로 보입니다.
Eä of the Ring Thráin II(201) 일행은 Anduin 대하를 넘자 검은 비가 쏟아지기에 어둠숲으로 들어가 비를 피하고 쉽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Thráin은 사라집니다.
Thráin은 강령술사의 부하들에게 잡혀 Dol Guldur로 끌려간 것입니다. 강령술사는 그에게서 반지를 회수하고 감옥에 가둡니다.

나머지 일행은 여러 날 그를 찾아 다니지만 결국 포기하고 Ered Luin으로 돌아가 Thorin II(99)에게 사실을 고합니다.
아버지를 찾을 희망이 없자 참나무방패 Thorin II는 Durin 민족의 왕이 되고, 열심히 일하며 Ered Luin에서 만족스럽게 살아갑니다. 하지만 할아버지와 아버지에게서 받은 Smaug에 대한 복수심은 잊지 않고 있습니다.


2848년
Arathorn I(155)가 늑대들에게 피살되고, 아들 Argonui(91)가 제13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Fortinbras I(103)가 죽고, 아들 장수한자 Gerontius Took(58)가 Shire의 제26대 Thain이 됩니다.
아마도 이즈음, Gandalf는 Thráin을 찾아 동문을 통해 Moria에 들어가봅니다.

2850년
어둠숲의 어둠이 더욱 짙어지므로, Elrond와 Gandalf는 걱정입니다.
Gandalf는 다시 위험을 무릅쓰고 변장을 하고 Dol Guldur로 들어갑니다.
그는 그곳 땅굴에서 죽어가는 난장이를 발견합니다. 그 난장이는 바로 Thráin II(206)이지만 Gandalf는 알지 못합니다.
난장이는 자신이 소유한 마지막 일곱반지이자 Durin의 반지를 이곳에서 빼앗겼다고 말하고, Erebor의 지도와 열쇠를 Gandalf에게 건네주며 아들에게 전해줄 것을 부탁하고 숨을 거둡니다.
Gandalf는 그제서야 비로소 Dol Guldur의 주인, 강령술사의 정체가 Nazgûl이 아닌 바로 Sauron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는 Sauron이 그의 권능의 반지들을 모두 모으고 있으며, 아직 씨가 마르지 않았다면, 한반지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가장 큰, Isildur의 후계자를 찾는데 혈안인 것을 알게 됩니다.
두려움 속에 Gandalf는 바로 탈출하여, Erebor에 관한 일은 잊은채, Imladris로 와 Elrond(6349)에게 Sauron이 돌아온 지 오래라는 급보를 알려줍니다. Gandalf는 한반지가 여전히 실종된 상태인 이때, 지체하지 않고 Sauron을 공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판단하고 백색회의를 제의합니다.


2851
제2차 백색회의. Gandalf는 Dol Guldur 공격을 주장하나, Saruman은 한반지는 Anduin을 따라 바다로 떠내려갔으니 세상이 끝날 때까지 발견될 수 없으므로 잠시 지켜볼 것을 주장합니다.
Saruman을 신뢰하지 않는 Elrond(6350)는 Gandalf에게, 언젠간 한반지가 발견될 것이며, 우연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이 시대는 전쟁이 일어나, 두 번째 어둠을 맞이하며 끝날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이에 Gandalf는 세상에 많은 것이 우연한 일이며, 현자들이 머뭇거리는 이때는 오히려 약자들의 손에서 도움을 얻을 수도 있다고 답합니다.
이날 Saruman의 반대에 짜증난 Gandalf는 엄청나게 연초를 피우는데, 회의가 파하자 이 연기가 성가셨던 Saruman이 하잘 것 없는 Hobbit들과 어울리는 그를 조롱합니다. 그러자 Gandalf는 암말 않고 반지 모양의 연기를 여러 개 만들고는 그것들을 손으로 움켜지는 동작으로 없앤 후 희의장을 떠납니다.


Saruman의 마음은 이미 현자들을 떠났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Sauron을 물리칠 방법을 연구해온 그는, 이제는 오히려 Sauron이 해낸 일들을 보면서 그를 시기합니다. 그는 한반지를 가장 먼저 찾아 끼어, 세상의 모든 것을 그의 의지대로 명령하고픈 생각입니다.
만일 지금 Sauron을 몰아내면, 한반지는 계속 숨겨진 채 있을 것이고, 그럼 영영 찾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그의 생각은 좀 위험한 도박이지만 Sauron에게 한반지를 찾을 기회를 주어서, 반지가 발견되면 그때 바로 가로채는 것입니다. 그러는 한편 스스로 Gladden에서 한반지를 수색하기 시작합니다.
후에 그는 Isildur가 한반지를 넣을 때 쓰던 통과 Elendilmir를 발견, Isengard에 깊숙이 감추어둡니다. 또한 그는 Gandalf가 회의장을 떠나면서 한 행동이 Shire와 한반지 사이의 어떤 관계를 내포하는 것인지 의심, 자신에게 연초를 팔면서 타락해진 Bracegirdle네와 Sackville-Baggins네 사람들 및 Dunland 출신 첩자들을 활용하여 Shire 내부 정보를 캐냅니다.


제12대 왕 Walda(71)는 Dunharrow로부터 산길을 말달리다 Orc의 덫에 죽으니, 아들 Folca(47)가 Rohan의 제13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는 대단한 사냥꾼인데, Orc가 Rohan에 있는 한, 사냥을 그만 두겠다고 맹세합니다.


2852년
Took가문에서 Gerontius(62)와 Adamanta Chubb의 딸 Belladonna가 태어납니다.

2855년
Túrin II(40)의 아들 Turgon이 태어납니다.

2858년
Folcwine(28)의 쌍둥이 형제 FolcredFastred가 태어납니다.

2859년
Ered Luin에서 Dís(99)의 첫째 아들 Fíli가 태어납니다.

2864
제13대 왕 Folca(60)가 Rohan에서 마지막 Orc 무리를 괴멸시킵니다.
그는 모처럼 Eryn Fuir, 즉 Firien(Wood)에서 Everholt의 거대한 멧돼지를 사냥하다, 그만 송곳니에 상처를 입고 죽습니다. 이에 아들 Folcwine(34)이 Rohan의 제14대 왕위에 오릅니다.
이제 Rohan은 예전 힘을 되찾고 Rohirrim이 부흥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Isen강과 Adorn강 사이의 평원의 Dunland인들을 몰아내고 옛땅을 회복합니다. 하지만 이곳에 남은 주민들은 대부분 Dunland인들의 피가 섞이고, Freca의 일을 기억하고 있어 Rohan에 대한 충성도가 낮습니다.


Ered Luin에서 Dís(104)의 둘째 아들 Kíli가 태어납니다.

2866년
Dol Amroth에서 Aglahad(39)의 아들 Angelimir가 태어납니다.
무쇠언덕에서 Dáin II(99)의 아들 Thorin III가 태어납니다.

2870년
Folcwine(40)의 셋째 아들 Fengel이 태어납니다.

2872년
Eä of the RingBelecthor II(120)가 죽고, 아들 Thorondir(90)가 Gondor의 제22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백색나무는 시들어 죽으나, 묘목도 없으므로, 언젠가 왕이 귀환할 때까지 그 자리에 계속 세워두기로 합니다.


2873년
Arador(53)의 아들 Arathorn II가 태어납니다.

2878년
Took가문에서 Isumbras IV(40)의 아들 Fortinbras II가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
2879년
Ered Luin에서 Glóin(96)의 아들 Gimli가 태어납니다.

2882년
Thorondir(100)가 죽고, 아들 Túrin II(67)가 Gondor의 제23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885년
Eä of the Ring Sauron의 선동으로, Umbar의 해적의 지원을 받아 Harondor를 장악한 Haradrim이 Poros강을 건너 Ithilien을 공격하니, Túrin II(70)는 Rohan에 원군을 요청합니다.
이에 Folcwine(55)은 Eorl의 맹세를 지키고, 126년 전의 은혜를 갚기 위해 몸소 출전하려 하나, 쌍둥이 아들 Folcred와 Fastred(27)의 만류로 그들을 대장으로 대군을 파병합니다.
Túrin II는 Poros여울(Fords)에서 크게 승리를 거두지만 Rohan의 쌍둥이 형제는 모두 전사합니다. Túrin II는 그곳에 그들의 무덤 Haudh in Gwanûr를 세우고, 위로의 뜻으로 막대한 금을 Folcwine에게 보냅니다.

2886년
Turgon(31)의 아들 Ecthelion II가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
2890년
9월 22일, HobbitonBag End에서 Bungo Baggins(44)와 Belladonna Took(38)의 아들 Bilbo가 태어납니다.

2899년
Aglahad(72)가 제19대 Dol Amroth의 제후로 임명됩니다.

2901
Sauron은 Mordor의 Uruk들을 내보내 Gondor를 공격케 하니, Ithilien의 남은 주민들은 모두 Anduin 서쪽으로 달아납니다.

Eä of the Ring Túrin II는 Ithilien에 은신처 Henneth Annûn을 세우고, 이곳을 Ithilien에 살던 Dúnedain의 후손들로 결성된 순찰자(Ranger)들의 기지로 합니다. 그들은 Sindarin을 쓰며, 녹색과 갈색으로 위장된 옷을 입고, Gondor의 옛 영역의 적부대를 상대로 게릴라전을 벌이는 비밀임무를 띠고 있습니다. Gondor와 Rohan 사람들은, 이들과 구별하기 위해, Eriador의 순찰자를 북방의 순찰자들(Rangers of the North)이라 부릅니다.
그리고 이후, Anórien를 방어하기 위해 Cair Andros 섬을 다시 요새화합니다.


2903년
제14대 왕 Folcwine(73)이 죽고, 아들 Fengel(33)이 Rohan의 제15대 왕위에 오릅니다.

2905년
Fengel(35)의 아들 Thengel이 태어납니다. 그는 훗날 음식과 금에 탐욕스러운 아버지와 불화가 생깁니다.

2907년
Aranarth의 후손인 DírhaelIvorwen의 딸 Gilraen이 태어납니다.

2911년
Eriador에 맹렬한 겨울(Fell Winter)이 닥칩니다.
Baranduin 등 북부지역의 강들은 모두 얼어붙습니다. 북부지역의 흰 늑대(White Wolf)들이 얼어붙은 Baranduin을 건너 Shire로 침입합니다.

2912
Argonui(155)가 죽고, 아들 Arador(92)가 제14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Eriador의 Enedwaith와 Minhiriath에 얼어있던 강들이 한꺼번에 녹으면서 대홍수가 일어나, Tharbad는 다리가 파괴되고, 사람이 더이상 살지 않게 됩니다.


2914년
Túrin II(99)가 죽고, 아들 Turgon(59)이 Gondor의 제24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916년
Took가문에서 Fortinbras II(38)의 아들 Ferumbras III가 태어납니다.

2917년
Dol Amroth에서 Angelimir(51)의 아들 Adrahil이 태어납니다.

2920년
Gerontius(130)가 죽고, 아들 Isengrim III(88)가 Shire의 제27대 Thain이 됩니다.

2921년
Gandalf가 Shire를 방문합니다. 이때 Gandalf는 Bilbo Baggins(31)의 열망과 밝은 눈, 그의 세상밖에 대한 호기심 등을 눈여겨보고 인상에 남게 됩니다. 사실 Bilbo는 모험을 좋아하는 Took 가문의 피가 흐릅니다.

2922년
Lossarnach에서 Morwen이 태어납니다.

2923년
Ered Luin에서 Óin(149)과 Glóin(140)의 아버지 Gróin(252)이 죽습니다.

2925년경
Thengel은 아버지 Fengel과의 불화로 Rohan을 떠나 Gondor에 머물며 Turgon을 섬깁니다.

2926년
Bilbo Baggins(36)는 아버지 Bungo Baggins(80)를 여읩니다.

2929년
Arathorn II(56)과 Gilraen(22)이 결혼합니다.
장인 Dírhael은 딸이 아직 어린 나이이고, Arathorn II는 곧 족장이 되어 항상 위험 속에 살아야 할 몸이기에 그리 오래 살지 못 할거라며 반대하지만, 장모 Ivorwen은 둘이 결혼하면 어두운 세상에 희망이 생겨날 것이라며 찬성합니다.


2930년
Arador(110)가 Imladris의 북쪽 Coldfells에서 Hill-troll들에게 살해당하고, 아들 Arathorn II(57)가 제15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Isengrim III(98)가 죽고, 동생 Isumbras IV(92)가 Shire의 제28대 Thain이 됩니다.
Ecthelion II(44)의 아들 Denethor II가 태어납니다.

2931년
3월 1일, Arathorn II(58)와 Gilraen(24)의 아들 Aragorn II가 태어납니다.

2932년
Aglahad(105)가 죽고, 아들 Angelimir(66)가 제20대 Dol Amroth의 제후로 임명됩니다.

2933년
Arathorn II(60)는 Elrond의 아들 Elladan, Elrohir(2803)와 함께 Orc들과 싸우다 눈에 화살을 맞아 죽습니다.
Gilraen(26)은 아들 Aragorn II(2)와 함께 Imladris의 Elrond의 집에서 거주합니다. Elrond(6432)는 그를 친아들처럼 보살피지만, 그의 신분은 비밀로 하고 Estel이라는 이름을 줍니다. 적이 Isildur의 씨를 말리는데 혈안이 되어 있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Adalgrim Took(53)의 아들 Paladin II가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
2934년
Bilbo Baggins(44)는 어머니 Belladonna Took(82)를 여읩니다.

2939년
Isumbras IV(101)가 죽고, 아들 Fortinbras II(61)가 Shire의 제29대 Thain이 됩니다.

Saruman은 Dol Guldur의 부하들이 Gladden 근처의 Anduin을 수색하는 것을 발견하고, Sauron이 Isildur가 어떻게 죽었는지 알고 있다는 것을 알아챕니다. 그는 놀라 두려워하며 Isengard로 돌아옵니다. 그는 권능의 반지들에 대해 더 깊이 조사해보지만, 여전히 한반지를 가장 먼저 찾길 바라며 현자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Radagast에게서 많은 새들을 빌려 첩자로 풉니다. Eä of the Ring




eXTReMe Tracker CCL
Copyright © 2005–2017 of the Ring.
This is a non-profit site. Copyrights and trademarks for the books, films, articles,
and other promotional materials are held by their respective owners.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rebor 약탈
난장이와 Orc의 전쟁
Durin의 반지 강탈
제2차 백색회의
Rohan의 부흥
Henneth Annûn 건설
Eriador 대홍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