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Winterfilth 30, Sunday

The Fields of the Pelennor

About...
Site Map
Search

The Third Age of the Sun
1975 - 2500
Eä of the Ring

Endórë
Drann    
Gondor     Éothéod     Lindon/Imladris/Lindórinand/Lórien/Taur-e-Ndaedelos     Hadhodrond/Moria/Erebor/Ered Mithrin

Q.: Quenya S.: Sindarin Na.: Nandorin K.: Khuzdul A.: Adûnaic PN.: Pre-Númenórean W.: Westron D.: Drûedainic M.: 암흑어 F.: 북부인어 H.: 남부인어 R.: Rohirric Du.: Dunland인어
E-: -를 현대영어화  AS-: -를 고대영어화  N-: -를 고대북구어화  L-: -를 Latin화  C-: -를 Celtic화  G-: -를 Gothic화

1975
3월, Círdan은 자신에게 도망 온 Aranarth(37)에게서 소식을 듣고 Arvedui를 구하기 위해 Forochel 해안으로 배를 보냅니다.
그러나 바람의 동요를 느낀 Lossoth의 족장은 여름까지 기다린 후 떠날 것을 조언하지만, Arvedui(111)는 듣지 않고 배를 타니, 배는 나서자 마자, 강한 바람에 밀려 빙산과 부딪혀 침몰합니다. Arthedain의 마지막 왕도 수장되며, Fornost와 Amon Sûl의 palantír도 함께 소실됩니다.

Eä of the Ring한편, Eärnur(47)의 대함대는 뒤늦게 Mithlond에 도착합니다. 그들의 규모는 엄청나, 사람들은 Gondor의 전체병력이 파병된 것으로 오해할 정도입니다. 크게 고무된 Círdan은 Lindon과 Arnor에서 최대한 군사를 소집합니다.
그리고 Eärnur의 군대와 함께 동쪽으로 진격, Nenuial 호수와 북부언덕 사이에 놓여진 평원에서 Angmar의 군대와 대전투를 벌입니다. Hobbit 궁병들까지 참전하여 승리한 이 전투를 Fornost 전투(Battle of Fornost)라 합니다. 폐허가 된 Fornost는 수복되고, 마술사왕은 패잔병을 이끌고 북쪽 Angmar로 후퇴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Carn Dûm에 도달하기도 전에 Eärnur가 이끄는 Gondor의 기병들이 Ettenmoors에서 그들을 따라잡습니다. 이어서 Imladris에서 Glorfindel의 부대까지 나와 공격하니, 마술사왕의 Hithaeglir 서쪽의 인간과 Orc들은 크게 패합니다.
마침내 흑기사 마술사왕이 직접 그들 앞에 나서니, 그를 본 이들은 모두 겁을 먹습니다. 마술사왕이 특유의 괴음을 지르며 Eärnur에게 흑마를 달려 덤벼드니, Eärnur는 물러서지 않고 싸우나, 그가 탄 말이 겁을 먹어 주인을 태운 채 달아납니다. 이에 마술사왕은 고약하게 비웃습니다. 하지만 Glorfindel이 백마를 타고 나타나니, 그의 주위에 감도는 기운에 마술사왕은 어둠 속으로 도주합니다.
Eärnur가 돌아와 그를 쫓으려 하나, Glorfindel은 그의 운명은 남자의 손에 달려있지 않다며 추적을 말립니다. 그러나 Eärnur는 아까 당한 불명예를 씻고 싶어 분을 참지 못합니다.
어찌되었든 Arnor의 삼국을 모두 멸망시킨 마술사왕의 Angmar는 인간과 요정의 연합군에 의해 괴멸되어 종적을 감추었으므로, 할 일을 마친 Eärnur는 함대를 이끌고 Gondor로 귀항합니다.


Hobbit들은 Shire로 돌아오고, 어서 왕이 귀환하여 다시 그들을 보호해주기를 기다립니다.
이제 Emyn Beraid의 Elostirion과 그곳에 놓인 palantír는 Círdan에 의해 관리됩니다.

1976년
Eä of the Ring유일한 왕의 핏줄인 Aranarth(38)가 제1대 Dúnedain의 족장(Chieftain)이 됩니다. 이들 Dúnedain은 Sindarin을 쓰며, 대부분 Angle 지역에 거주하면서, 갈색과 녹색의 낡은 복장을 하고서 순찰자(Ranger)로서 Eriador의 경찰 역할을 하여줍니다. Dúnedain의 족장은 Isildur의 후계자여야 하며, 그 아들들은 Imladris에서 Elrond의 보살핌을 받게 됩니다.
Dúnedain은 주로 밖에서 방랑생활을 해야 하기에, 부러진 Narsil, Annúminas의 홀, Elendilmir, 그리고 그들이 Lossoth에게서 값을 주고 되찾아온 Barahir의 반지는 Imladris에서 보관합니다. 그가 Dúnedain에게 크게 신경을 써주는 이유는, Aranarth의 몸에는 할아버지 Tuor, 아버지 Eärendil, 쌍둥이형제 Elros의 피가 흐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1977년
Éothéod는 지금 사는 지역인 Gladden과 Carrock 사이가 늘어나는 인구로 좁은데다, Dol Guldur의 어둠이 점차 확장하므로 새로운 거주지를 찾고 있습니다. 마침 Angmar가 무너진 것을 안 Forthwini의 아들 혹은 손자로 전해지는 Éothéod의 군주 Frumgar는 거의 모든 백성들을 이끌고 북쪽으로 올라가, Hithaeglir 동쪽에 남은 Angmar의 무리들을 쫓아내고 정착하고, Anduin의 근원지인 Greylin강과 Langwell강 사이에 수도를 건설합니다. 이전 Anduin 계곡에는 남은 이가 거의 없습니다. Gondor와 Éothéod와의 관계가 끝난 것은 아니지만, Gondor에게는 곁에 있던 듬직한 혈맹이 없어진 것입니다.

1979년
왕의 귀환을 기다리다 못한 Shire의 Hobbit들은 군대를 통솔하는 Thain을 두기로 하니, MarishBucca가 Shire의 제1대 Thain이 됩니다. Shire의 Thain은 행정장관과 달리 종신직입니다. 그는 Oldbuck 가문의 시조로 알려져 있으며, 그가 죽은 후 Oldbuck 가문이 Thain직을 대물림 합니다.

Eä of the Ring 1980년
Angmar에서 사라졌던 Nazgûl의 군주는 Mordor로 들어와 Nazgûl을 소집합니다. 북쪽 Dúnedain의 왕국은 쓰러뜨렸으니 이제는 남쪽 Dúnedain의 왕국, Gondor를 멸망시킬 차례입니다.
아마도 이즈음 Gondor의 Cirith Dúath의 탑은 Orc들에게 점거되고, 이곳은 Cirith Ungol로 불리게 됩니다.


Eä of the RingCaradhras 아래를 파내려 가던 Hadhodrond의 왕 Durin VI는, 제1시대 말기 Valar의 대군을 피해 도망 와 이곳에 숨어서 자고 있던 Balrog를 깨우고 맙니다. Durin VI(249)는 그에게 살해당합니다. 이 사건 이후 이 Balrog는 통칭 Durin의 재앙(Durin’s Bane)이라 불립니다. 이에 아들 Náin I(148)이 Hadhodrond의 왕이 되어 난장이들을 이끌고 저항해보지만,

1981
Eä of the Ring Náin I(149)도 Balrog에게 죽고, 많은 난장이들도 죽거나 Hadhodrond를 탈출하여 북쪽 Ered Mithrin으로 떠나고, 일부는 Náin I의 후계자 Thráin I(46)를 따라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텅 빈 Hadhodrond는 Orc들의 아지트로 전락하니, 태양이 떠오르기 훨씬 전부터 이어오던 Khazad-dûm 왕국의 영광은 여기서 끝납니다. 이후 요정들 사이에서 Hadhodrond는 Moria라 불려집니다.

Dol Guldur와 Lindórinand 사이에는 그래도 Anduin이라는 천연장벽이 있지만, Lindórinand와 Moria 사이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Moria 바로 동쪽 Nimrodel강 부근에 사는 Nimrodel의 숲요정들도 난장이들이 Moria에서 탈출하는 것을 보고 겁이나 남쪽으로 달아납니다.
이에 Lindórinand의 왕이자 연인인 Amroth가 그녀를 쫓아와 Fangorn 경계에서 세우고 긴 얘기를 나눈 후, 둘은 함께 Aman으로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그들은 Belfalas만으로 오는 길에 갈라져서 오게 되고, Amroth가 먼저 숲요정의 항구인 Edhellond에 도착합니다. 그곳에는 서쪽으로 가는 배가 딱 한 척 남았는데 지금 곧 출발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배에 타있는 요정들은 Amroth 때문에 떠나지 못하고, Nimrodel이 올 때까지 배 위에서 생활하며 기다려줍니다.
한편 Nimrodel은 Ered Nimrais에서 길을 잃는데, 그곳에서 아름다운 강물과 폭포 소리를 들으며 깊이 잠들어 버립니다.
어느 날 밤 폭풍우가 몰아쳐 배는 정박장에서 떨어져 남쪽으로 떠밀려 갑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놀란 Amroth는 Nimrodel을 찾아 바다로 뛰어들어 육지로 헤엄쳐가지만 결국 바다에 잠겨 죽고 맙니다. 이후 이 부근의 Celeborn 내외가 살았던 곶은 Dol Amroth라 불리게 되고, 마지막 배가 떠난 Edhellond는 이후 폐쇄됩니다.
Nimrodel의 동행자 Mithrellas는 Belfalas의 숲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 Imrazôr(31)에게 발견되고 둘은 결혼하였다 전해집니다.


1985년경
Eä of the Ring Dol Guldur와 Moria의 위협을 받는데다, 왕까지 잃은 Lindórinand는 새로운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이에 Celeborn과 Galadriel이 Lindórinand의 지도자로 추대됩니다.
Galadriel은 Lindórinand에 mallorn의 열매를 심습니다. 이 나무들이 Nenya의 힘으로 크게 번식하여, Lindórinand는 Lothlórien, 혹은 줄여서 Lórien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Númenor에서만큼 크고 굵게 자라지는 못했다 합니다.
그리고, 왕과 여왕의 직함을 사양하고, 자신들을 금숲의 귀인과 귀부인(Lord and Lady of the Golden Wood)이라 칭합니다. 또한, 이들은 Lórien의 중심도시로써, mallorn 위에 Caras Galadhon을 건설하고, 그곳에서 거주합니다.

Eä of the RingGaladriel은 Nenya의 힘으로 Dol Guldur에 맞서 Lórien을 보다 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지만, 반지는 시간의 흐름과 모든 변화를 막거나 느리게 하는 능력이 있으므로, Lórien은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고, 항상 과거의 기억 속에서 머물게 됩니다. 이것이 요정이 짧은 수명으로 오히려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인간들에게 뒤쳐지고 쇠퇴하게 되는 한 원인이 됩니다. 어쩌면 이것도 Mandos의 예언대로 인지도 모르지요.
이것은 비단 Lórien 뿐만 아니라 Imladris에도 적용이 될 수 있겠습니다. 만일 Sauron이 돌아와 한반지를 찾는다면 요정들은 반지들을 빼야 되고, 설령 한반지가 파괴된다 하더라도 거기에 종속된 그들의 반지들도 힘을 잃을 것이기에, 이도 저도 요정들의 2대 도시인 Imladris와 Lórien은 큰 타격을 받게 됩니다. Celebrimbor는 세 반지를 요정들에게 중간대륙을 마치 Valinor처럼 느끼게 만들어 주려는 목적으로 만들었지만, 그것은 치열한 선과 악의 생존경쟁이 벌어지는 중간대륙에는 어울리지 않는 환경인 것입니다.
한편, 이 반지는 Galadriel 자신에게도 영향을 끼칩니다. Aman으로 떠나기를 거부했던 Galadriel이지만, 이 반지를 낀 결과는 그녀 안에 잠자던 어머니 Teleri의 기질인 바다에 대한 갈망과 Aman으로 돌아가고 싶은 열망을 늘게 만드니, 중간대륙에서의 그녀의 즐거움은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에게는 중간대륙에 대한 지배욕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으므로, 완전히 돌아서지 못하고 갈등합니다.

한편, 요정과 인간의 관계도 많이 소원해져, Lórien 밖의 사람들은 고대사와 Galadriel의 역사를 잘 모르므로, Lórien 사람들을 가리키는 Galadhrim의 galadh가 그녀의 이름을 나타낸다 생각하여 그녀를 Galadhriel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더 나중에 Gondor와 Rohan에서는, Lórien에는 마녀가 산다는 소문이 돌 정도가 됩니다.

아마도 이즈음, Gandalf는 Galadriel에게 Elessar를 전해줍니다. 그러면서 Gandalf는 그녀가 지쳐 중간대륙를 떠나기 전에, Elessar라고 불릴 이가 그것을 받기 위해 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얼마 후, Galadriel은 Elessar를 딸 Celebrían에게 줍니다.


1998년
Pelendur(119)가 죽고, 아들 Vorondil(79)이 Gondor의 집사가 됩니다.

Eä of the Ring 1999
Moria를 나온 Náin I의 아들 Thráin I(65)은 백성들을 이끌고 어둠숲 북동쪽 귀퉁이, 긴호수의 북쪽에 위치한 Erebor로 들어가 산아래(Under the Mountain) 왕국을 건국합니다. 그는 그곳에서 위대한 보석 Arkenstone을 발견합니다.


Mardil(39)의 아들 Eradan이 태어납니다.

2000년
Mordor에서 Nazgûl의 군주가 이끄는 Nazgûl이 Cirith Ungol의 협로(Pass)로 나와 Minas Ithil을 포위 공격합니다.

아마도 이즈음, Frumgar의 아들이자 Éothéod의 군주 Fram이 Ered Mithrin에서, 제1시대의 분노의 전쟁에서 살아남은 거대한 용 Scatha를 죽이고, 그가 가지고 있던 많은 보물들을 차지합니다.
그 보물 중에는 난장이들이 만든 뿔나팔이 있습니다. 이 Scatha의 뿔나팔(Horn of Scatha)은 순은으로 만들고, 주위에 말과 룬 문자들이 새겨져 있으며, 녹색 어깨띠가 달린 것으로 이후 Éothéod 군주 가문의 가보가 됩니다.
이후 Greylin강과 Langwell강 사이에 있는 Éothéod의 수도는 Framsburg라 불리게 됩니다.


2002
Eä of the Ring결국 Minas Ithil은 Nazgûl에게 함락되고, palantír도 빼앗깁니다. Minas Ithil은 Minas Morgul로 개명됩니다.
palantír 하나가 적의 수중에 들어가자 Eärnil II(119)는 palantír의 사용을 금합니다.

palantír를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다른 지역과의 비상통신수단이 사라집니다. 비록 Calenardhon 지역의 인구수는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Anórien에는 많은 인구들이 살고 있으므로 그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세 개의 봉화대 Amon Dîn, Eilenach, Min-Rimmon을 건설합니다.
그리고 이즈음부터 Minas Anor와 Anduin 서편 둘레로 거대한 방벽 Rammas Echor를 세우기 시작하고, 그 안쪽을 Pelennor라 부릅니다.


2004년
Imrazôr(54)와 Mithrellas의 아들 Galador가 태어납니다. 둘은 딸 Gilmith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 년 후 Mithrellas는 자취를 감춥니다.

2012년
Aranarth(74)의 아들 Arahael이 태어납니다.

이즈음, Ered Mithrin에 사는 난장이들은 Éothéod의 Fram에게 Scatha의 보물들은 원래 자신들 것을 약탈해간 것이라며 보물들을 돌려줄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Fram은 그들의 요구를 묵살하고, 대신 Scatha의 이빨로 만든 목걸이를 보내어 그들을 모욕합니다. 이에 화가 난 난장이들과의 분쟁 중에, 결국 Fram은 피살당하고마니, 이 사건으로 Éothéod인들과 난장이들은 서로 비우호적이 됩니다.

2024년
아버지 Imrazôr가 죽은 이후, Galador(20)는 Dol Amroth로 근거지를 옮겨 초대 제후가 됩니다. 이즈음 그곳에는 Tirith Aear가 세워집니다.

2029년
Vorondil(110)이 죽고, 아들 Mardil(69)이 Gondor의 집사가 됩니다.

2035년
Erebor에서 Thráin I(101)의 아들 Thorin I가 태어납니다.

2037년
Eradan(38)의 아들 Herion이 태어납니다.

2043년
Eä of the Ring제32대 왕 Eärnil II(160)이 죽고, 아들 Eärnur(115)가 Gondor의 제33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가 왕에 오르자, Nazgûl의 군주는 68년 전 대결을 비웃으며 그에게 도전장을 보내옵니다. 그날의 수치를 못 잊는 Eärnur는 엄청나게 분노하여 출전하려 하나 집사 Mardil(83)의 제지로 참습니다.
그는 Minas Morgul에 대항하여, Minas Anor를 Minas Tirith로 개명합니다.


2050
Nazgûl의 군주가 재차 조롱하며 도전을 청하니, 열 받은 제33대 왕 Eärnur(122)는 Mardil(90)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호위병들과 함께 Minas Morgul로 말을 달려간 후 소식이 끊깁니다.
Elendil의 대가 끊기어 합당한 왕위 계승자가 없으므로, Gondor는 왕이 없는 시대가 시작됩니다.
그래도 최고 통치자는 있어야 하므로, 집사 Mardil이 Gondor의 제1대 통치집사(Ruling Steward)가 됩니다. 그는 Gondor를 안정적으로 잘 다스려 Voronwë(흔들리지않는자, Steadfast)라는 별칭을 얻습니다.

이후 집사의 후계자는 왕이 돌아올 때까지 왕의 권리와 의무를 수행합니다. 그러나, 통치집사는 옥좌에 앉지 못하고, 왕관과 홀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대신 흰 봉이 그들의 권력을 상징합니다.
그들도 Isildur의 전통에 따라 Amon Anwar에 오르나 후계자를 위해 오를 때 말고는 거의 방문이 뜸해집니다.
이후 통치집사들은 Quenya 대신 Sindarin 이름을 사용합니다.
Gondor의 왕조가 끝나자, Enedwaith 지역의 Dunland인들은 Gondor에 대한 복종을 그만두니, 그렇지 않아도 인구가 줄어드는 Tharbad와 Enedwaith의 왕립로는 불안전한 곳이 되어갑니다. Gondor의 북서쪽 경계인 Angren강과 Calenardhon 골짜기(Gap)는 Aglarond와 Angrenost에서 감시합니다.


2059년
Mardil(99)은 역법 왕력에 따라, 제2시대 1년부터 이해까지 누적되어 지체된 약 56.09시간을 메우기 위해, 이해에만 2일을 추가합니다. 이리하여 시간 오차가 약 8.09시간으로 줄어듭니다.

2060년
Mardil(100)은 왕력을 일부 수정한 집사력(Stewards’ Reckoning)을 반포하여 Gondor에 적용합니다. 달과 공휴일이 수정되었을 뿐 윤년체계는 변함이 없습니다.

2063
Gandalf는 어둠숲의 어둠을 피우는 자의 정체가 돌아온 Sauron이 아닐까 하고 Dol Guldur로 들어갑니다.
이에 강령술사는 Dol Guldur에서 철수, 동쪽 Rhûn으로 물러가고, Nazgûl도 Minas Morgul에서 조용히 숨어 있게 되어 중간대륙에는 조심스런 평화기(Watchful Peace)가 시작됩니다.

2074년
Herion(37)의 아들 Belegorn이 태어납니다.

2080년
Mardil(120)이 죽고, 아들 Eradan(81)이 Gondor의 제2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조심스런 평화기동안, Gondor는 Anduin쪽을 보강하기 위해 Calenardhon의 주민들을 동쪽으로 이주시키면서, 서쪽의 인구는 점차 줄어들고, Minas Tirith에서의 관심도 줄어들게 됩니다. 결국 약해진 Angren 경계를 넘어 Dunland인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2084년
Arahael(72)의 아들 Aranuir가 태어납니다.

2106년
Aranarth(168)가 죽고, 아들 Arahael(94)이 제2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2116년
Eradan(117)이 죽고, 아들 Herion(79)이 Gondor의 제3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124년
Belegorn(50)의 아들 Húrin I가 태어납니다.

2129년
Dol Amroth의 제후 Galador(125)가 사망합니다.

2136년
Erebor에서 Thorin I(101)의 아들 Glóin이 태어납니다.

2148년
Herion(111)이 죽고, 아들 Belegorn(74)이 Gondor의 제4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165년
Aranuir(81)의 아들 Aravir가 태어납니다.
Húrin I(41)의 아들 Túrin I가 태어납니다.

2177년
Arahael(165)이 죽고, 아들 Aranuir(93)가 제3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2190년
Erebor에서 Thráin I(256)가 죽고, 아들 Thorin I(155)가 산아래 왕국의 왕이 됩니다

2204년
Belegorn(130)이 죽고, 아들 Húrin I(80)가 Gondor의 제5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210년
Erebor의 왕 Thorin I는 Erebor를 떠나 북쪽의 Durin의 남은 일족들이 모여있는 Ered Mithrin으로 갑니다.
이 산맥은 부유하지만 아직 개척이 덜 된 곳입니다.


2227년
Aravir(62)의 아들 Aragorn I가 태어납니다.

2238년
Ered Mithrin에서 Glóin(102)의 아들 Óin이 태어납니다.

2244년
Húrin I(120)가 죽고, 아들 Túrin I(79)가 Gondor의 제6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Túrin I의 아들 Hador가 태어납니다.


2247년
Aranuir(163)가 죽고, 아들 Aravir(82)가 제4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2278년
Túrin I(113)가 죽고, 아들 Hador(34)가 Gondor의 제7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289년
Ered Mithrin에서 Durin 민족의 왕 Thorin I(254)가 죽고, 아들 Glóin(153)이 왕이 됩니다.

2290년
Hador(46)의 아들 Barahir가 태어납니다.

2296년
Aragorn I(69)의 아들 Araglas가 태어납니다.

2319년
Aravir(154)가 죽고, 아들 Aragorn I(92)가 제5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2327년
Aragorn I(100)가 늑대의 한 종족으로서 말을 할 줄 알고, Draugluin의 자손으로 짐작되는 Warg들에게 살해당하고, 아들 Araglas(31)가 제6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2328년
Barahir(38)의 아들 Dior가 태어납니다. 훗날 딸 Rían도 얻습니다.

2338년
Ered Mithrin에서 Óin(100)의 아들 Náin II이 태어납니다.

2340
제12대 Thain Gorhendad Oldbuck가 Thain직을 Took 가문에 양도하니, Took 가문의 Isumbras I가 Shire의 제13대 Thain이 됩니다.
Gorhendad는 가문을 이끌고 Baranduin을 건너 오랜숲 경계의 땅을 점유합니다. 그는 이땅을 Buckland라 부르고, Bucklebury를 도읍으로 Brandy Hall을 짓습니다. 그리고 가문의 성도 Brandybuck로 바꿉니다.

2360년
Hador(116)는 2059년의 보정 이후, 제2시대 1년부터 이해까지 누적된 약 29.74시간을 메우기 위해, 이해에만 하루를 더 추가합니다. 이리하여 시간 오차가 약 5.74시간으로 줄어듭니다.

2365년
Araglas(69)의 아들 Arahad I가 태어납니다.

2375년
Rían의 아들 Denethor I가 태어납니다.

2385년
Ered Mithrin에서 Durin 민족의 왕 Glóin(249)이 죽고, 아들 Óin(147)이 왕이 됩니다.

2395년
Hador(151)가 죽고, 아들 Barahir(105)가 Gondor의 제8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410년
Denethor I(35)의 아들 Boromir가 태어납니다.

2412년
Barahir(122)가 죽고, 아들 Dior(84)가 Gondor의 제9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431년
Arahad I(66)의 아들 Aragost가 태어납니다.

2435년
Dior(107)가 죽으나 자식이 없으므로, 누이의 아들 Denethor I(60)가 Gondor의 제10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440년
Ered Mithrin에서 Náin II(102)의 첫째 아들 Dáin I가 태어납니다.

2449년
Boromir(39)의 아들 Cirion이 태어납니다.

2450년
Ered Mithrin에서 Náin II(112)의 둘째 아들 Borin이 태어납니다.

2455년
Araglas(159)가 죽고, 아들 Arahad I(90)가 제7대 Dúnedain의 족장이 됩니다.

2459년
Éothéod에서 Fram의 후손인 Léod가 태어납니다.

2460년
Eä of the Ring 동부에서 힘을 키운 강령술사가 Dol Guldur로 다시 돌아옵니다. 그의 힘은 더욱 강해졌지만 여전히 정체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즈음 부터 그는 Orc와 Troll을 개량하여, 햇빛에 견딜 수 있도록 한 Uruk-haiOlog-hai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잊혀졌던 암흑어가 이즈음부터 다시 그들간의 언어로써 사용됩니다.

이로써 397년간 지속되던 조심스런 평화기가 끝납니다.

2463
Eä of the Ring 제3시대에서 백색회의(White Council)가 처음으로 열립니다. 이 회의에는 Elrond(5962), Círdan, Galadriel, Celeborn, Gandalf 등 현자들의 중요인사들이 모두 참석합니다. Galadriel은 내심 Gandalf가 의장이 되길 바라지만, Sauron의 계획을 가장 오랫동안 연구한 Saruman이 권위를 내세우며 의장직을 맡습니다. Saruman은 Gandalf가 Narya를 받은 사실을 알고 Gandalf를 시기합니다. 그는 이제 권능의 반지들에 대해 알고, 그것들이 만들어진 과정과 역사를 연구하기 시작합니다.

Eä of the Ring같은 해, Gladden에 사는 Stoor인 Déagol은 친척 Sméagol과 함께 Anduin에서 낚시를 하다 대어에 끌려 물속에 들어갑니다. 그는 거기서 반짝이는 물건을 발견, 주워 물위로 나와서 보니 아름다운 반지입니다.
Sméagol이 이를 보고 반지를 생일선물로 줄 것을 청하나 Déagol은 거부합니다. 반지의 유혹에 끌린 Sméagol은 바로 그를 살해하고 반지를 취합니다. 반지를 끼어보니 자신의 몸이 사라지는 것을 보고 기뻐합니다. 그는 반지를 이용하여 마을사람들에게 못된 짓을 하므로, 모두 그를 싫어합니다. 또 그는 혼자 중얼중얼거리며 목에서 이상한 소리를 내니, 가족들은 그를 Gollum이라고 부릅니다.


Eä of the Ring 2470년경
결국 Stoor 사회에서 쫓겨난 Gollum은 홀로 외로이 방랑하며 Anduin의 지류에서 생물고기를 먹고 삽니다. 태양을 잊고 살던 그는 어느 날 햇빛이 너무 따가움을 느끼고는, 해를 피하기 위해 Hithaeglir로 들어가 헤매다 큰 지하호수가 있는 동굴을 발견하고 그 속에서 숨어지냅니다.

2475년
Eä of the Ring 강령술사의 창조물, Uruk-hai들이 Mordor에서 나와 Gondor의 Ithilien을 휩쓴 후, Osgiliath를 공격, 함락하나, Boromir(65)가 그들을 격퇴하고 Osgiliath와 Ithilien을 회복합니다. 하지만 Osgiliath는 이미 폐허가 되어 아무도 살지 않고, 다리도 부러지고 맙니다. Nazgûl의 군주도 Boromir를 두려워할 정도이지만, Boromir도 Morgul의 상처를 입고 평생을 고통 속에 살게 됩니다.

2477년
Denethor I(102)가 죽고, 아들 Boromir(67)가 Gondor의 제11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2480년
Cirion(31)의 아들 Hallas가 태어납니다.
이시기 Dol Guldur의 영향에서인지, Hithaeglir에서 Orc들의 수가 점차 늘어납니다. 이들은 비밀요새를 만들고, Eriador로의 길목을 차단하여 이곳을 지나가는 이들을 습격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이시기 Dol Guldur의 강령술사는 Moria를 그의 창조물들로 채우기 시작합니다.

2485년
Éothéod의 군주 Léod(26)의 아들 Eorl이 태어납니다.

2488년
Ered Mithrin에서 Durin 민족의 왕 Óin(250)이 죽고, 아들 Náin II(150)가 왕이 됩니다.

2489년
Morgul의 상처로 수명이 준 Boromir(79)가 죽고, 아들 Cirion(40)이 Gondor의 제12대 통치집사가 됩니다.
이시기 Gondor의 해안 지방은 Umbar의 해적의 약탈이 들끓습니다. 이들 해적은 새로운 세대들로 이전에 비해 보다 Haradrim에 가까운 이들입니다.
하지만 Cirion은 갈색의 땅부터 Rhûn 내해까지 탁 트이고 아무런 장애물도 없어 방어가 어려운 Anduin 동쪽을 더 근심하는지라 어둠숲과 Dagorlad 사이에 많은 첩자와 정찰병을 보냅니다.


2497년
Aragost(66)의 아들 Aravorn이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




eXTReMe Tracker CCL
Copyright © 2005–2017 of the Ring.
This is a non-profit site. Copyrights and trademarks for the books, films, articles,
and other promotional materials are held by their respective owners.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Angmar 멸망
Khazad-dûm 멸망
Lothlórien 형성
Erebor 건국
Minas Ithil 함락
통치집사 시대
조심스런 평화기
Buckland 이주
제1차 백색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