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Foreyule 21, Trewsday

Minas Tirith

About...
Site Map
Search

The Second Age of the Sun
2386 - 3441
Eä of the Ring

Aman
Númenórë

Endórë
Lindon/Lindórinand/Eryn Galen/Imladris      Hadhodrond      Arnor      Gondor

Q.: Quenya S.: Sindarin Na.: Nandorin K.: Khuzdul A.: Adûnaic PN.: Pre-Númenórean W.: Westron D.: Drûedainic M.: 암흑어 F.: 북부인어 H.: 남부인어 R.: Rohirric
E-: -를 현대영어화  AS-: -를 고대영어화  N-: -를 고대북구어화  L-: -를 Latin화  C-: -를 Celtic화

2386년
제14대 왕 Tar-Ancalimon(400)도 후계자에게 통치권을 양도하지 않고 죽습니다.
아들 Tar-Telemmaitë(250)가 Númenor의 제15대 왕위에 오릅니다. 이후부터 왕은 그가 죽을 때까지 통치권을 고수하게 됩니다. Elros의 후손들의 쇠퇴기가 시작됩니다.
부를 탐내는 그도 mithril을 찾아오라며 사람들을 착취합니다.


2406년
Vanimeldë(129)와 Herucalmo(120)의 아들 Alcarin이 태어납니다.

2516년
Alcarin(116)의 아들 Calmacil이 태어납니다.

2526년
제15대 왕 Tar-Telemmaitë(390)가 죽고, 딸 Tar-Vanimeldë(249)가 Númenor의 제16대 왕위에 오릅니다. 세 번째 여왕입니다.
그녀는 통치에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춤과 음악에 빠집니다. 이에 남편 Herucalmo(240)가 권력을 휘두릅니다.


2540년
Calmacil(24)는 이후부터 왕이 될 때까지, 중간대륙의 서부해안을 따라 광대한 땅을 정복합니다. Calmacil도 그의 뛰어난 지휘실력으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비록 물러섰지만 때를 기다리며 다시 멀리 동부에서 힘을 키우고 있던 Sauron의 증오에 불을 지펴집니다.

아마도 이즈음 Ered Nimrais의 Drúedain은 Númenor인들에게 쫓겨 Drúadan 숲과 Drúwaith Iaur로 밀려나고 그 수가 점차 줄게 됩니다.


2618년
Calmacil(102)의 첫째 아들 Ardamin이 태어납니다.

2630년
Calmacil(114)의 둘째 아들 Gimilzagar가 태어납니다.

2637년
제16대 왕 Tar-Vanimeldë(360)가 죽으나, 남편 Herucalmo(351)은 아들 Alcarin(231)에게 통치권을 넘겨주지 않고, 스스로 Tar-Anducal이라 칭하고 통치를 합니다.

2657년
Herucalmo(371)가 죽음으로써, 아들 Tar-Alcarin(261)이 통치권을 이어받아 Númenor의 제17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가 2637년부터 통치했다고 보는 것이 정통입니다.


2709년
Ardamin(91)의 아들 Adûnakhôr가 태어납니다.

2737년
제17대 왕 Tar-Alcarin(331)이 죽고, 아들 Tar-Calmacil(221, Ar-Belzagar)이 Númenor의 제18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는 역대 처음으로 자신의 칭호를 Adûnayê로 공공연히 사용합니다.


2798년
Adûnakhôr(89)의 아들 Zimrathôn이 태어납니다.

2825년
제18대 왕 Tar-Calmacil(309)이 죽고, 아들 Tar-Ardamin(207, Ar-Abattârik)이 Númenor의 제19대 왕위에 오릅니다.

이시기 동부와 남부의 인간들은 Sauron을 두려워하며 왕이자 신으로 받듭니다. 이들이 많이 강성해지니, Sauron은 중간대륙의 Númenor의 요새를 본격적으로 습격하기 시작합니다.

2876년
Zimrathôn(78)의 아들 Sakalthôr가 태어납니다.

2899년
제19대 왕 Tar-Ardamin(281)이 죽고, 아들 Ar-Adûnakhôr(190, Tar-Herunúmen)가 Númenor의 제20대 왕위에 오릅니다.
역대 최초로 Adûnayê 이름으로 통치권을 받습니다. 하지만 미신적인 이유로, Herunúmen는 Quenya로 쓰여집니다. Adûnakhôr라는 말 자체가 서부의 군주, 즉 Manwë를 지칭하는 뜻이기 Elendili파에게는 더욱 불경스러운 행동입니다.


2900년
요정어 교육이 금지됩니다. Eldar와 Númenor의 관계는 서먹서먹해져, Tol Eressëa에서 오는 배도 뜸해지고, 온다 해도 비밀리에 서부 Númenor에 배를 대게 됩니다. 하지만 Elendili파는 비밀리에 요정어를 계속 사용합니다.

2960년
Sakalthôr(84)의 아들 Gimilzôr가 태어납니다.

2962년
제20대 왕 Ar-Adûnakhôr(253)가 죽고, 아들 Ar-Zimrathôn(164, Tar-Hostamir)이 Númenor의 제21대 왕위에 오릅니다.

3033년
제21대 왕 Ar-Zimrathôn(235)이 죽고, 아들 Ar-Sakalthôr(157, Tar-Falassion)가 Númenor의 제22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의 시대에 아들 Gimilzôr는 Gimilzagar의 후손과 Andúnië의 제15대 영주 Eärendur의 누이 Lindórië 사이의 딸, Inzilbêth와 결혼합니다. 그녀 역시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Elendili파 입니다.


3035년
Gimilzôr(75)와 Inzilbêth의 첫째 아들 Inziladûn이 태어납니다. 그는 어머니에게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 그 영향으로 Elendili파가 됩니다. 그는 자라면서 앞일을 내다보는데 있어 뛰어나, 그를 싫어하는 이들 조차 그의 말을 두려워하게 되는데 Palantir도 그래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3044년
Gimilzôr(84)와 Inzilbêth의 둘째 아들 Gimilkhâd가 태어납니다. 그는 자라면서 아버지와 닮아갑니다.

3102년
제22대 왕 Ar-Sakalthôr(226)가 죽고, Ar-Gimilzôr(142, Tar-Telemnar)가 Númenor의 제23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는 Meneltarma를 한번도 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Nimloth를 잘 돌보지 않으므로, 이 백색나무는 굽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는 Elendili파의 가장 큰 적이 되는데, 이것 때문에 아내 Inzilbêth와 사이가 안 좋습니다. 그는 그와 닮은 둘째 Gimilkhâd를 왕위에 잇게 하고 싶으나, 법이 허락치 않습니다.


3110
Ar-Gimilzôr(150)는 Númenor에서 요정어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Tol Eressëa의 Eldar를 Valar의 첩자라고 부르며, Númenor에 더 이상 들어오지 못하게 합니다. 그들을 받아들이는 자는 벌을 받게 됩니다.

3117년
Inziladûn(82)의 딸 Míriel이 태어납니다. 그녀는 커서 대단한 미인이 되고, 나이보다 어려 보입니다.

3118년
Gimilkhâd(74)의 아들 Pharazôn이 태어납니다. 아비보다 더 부와 권력을 갈망하게 되는 그는, 종종 중간대륙 해안의 식민지로 가 전쟁을 벌이며 그곳의 인간들을 지배합니다. 그곳에서 그는 Sauron이 강하고, Númenor를 증오함을 알게 됩니다.

3119년
Númendil의 손자이자 Amandil의 아들 장신의 Elendil이 태어납니다.

3150년경
Ar-Gimilzôr(150)는 서부에 사는 Elendili파 사람들을 감시하기 편하게 동부 Rómenna 근처로 옮겨 살도록 명령합니다. 이에 많은 Elendili파 사람들이 Gil-galad의 왕국으로 떠납니다.
아마도 이시기, Amandil의 친족 무리가 Belfalas로 이주합니다.

Manwë는 격노하여 더 이상 Númenor에게 도움을 주지 않기로 결심하고, Tol Eressëa에서도 더 이상 배를 보내지 않습니다.

3175년
제23대 왕 Ar-Gimilzôr(215)가 죽고, 아들 현왕 Tar-Palantir(140, Ar-Inziladûn)가 Númenor의 제24대 왕위에 오릅니다.
내란이 일어난 이 해에, 그는, 선대 왕들의 죄를 참회하고, 다시 Quenya로 칭호를 쓰며, Eldar와 다시 우정을 회복하고자 합니다. Elendili파에 잠시나마 평화가 찾아옵니다. 또한, 그는 그간 버려졌던 Nimloth를 다시 돌보며, Nimloth가 죽으면 Númenor 왕의 혈통도 끝날 것이라는 예언을 남깁니다.
그러나 동생 Gimilkhâd는 왕당파의 영수가 되어 감히 Inziladûn의 의지에 공개적으로 혹은 비밀리에 저항합니다.

Tar-Palantir는 점차 비탄에 빠져, 주로 서부에서 살게 되고, 종종 Tar-Minastir가 Andúnië에 세운 탑에서 올라 서쪽바다를 바라보면서, Tol Eressëa에서 배가 오기를 바라며 많은 시간을 보내지만 배는 오지 않습니다.

이시기 Andúnië의 영주는 제17대 Númendil입니다.


3209년
Elendil(90)의 첫째 아들 Isildur가 태어납니다.

3219년
Elendil(100)의 둘째 아들 Anárion이 태어납니다.

3243년
Gimilkhâd(199)가 죽습니다.
아비가 죽자, Pharazôn이 많은 부를 가지고 Númenor로 돌아와 백성들에게 뿌려 환심을 삽니다.


한편 Sauron은 군사를 일으켜 Pharazôn이 떠나고 없는 그의 영토를 공략, 그의 도시들을 해안까지 압박해 들어오고, 인간들의 왕(King of Men)이라 칭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이즈음부터 Ered Nimrais에 Dunland인 계열의 사람들이 들어와 살며 Sauron을 섬깁니다.

3255년
제24대 왕 Tar-Palantir(220)가 죽자, 조카 Pharazôn(137)은 그녀의 의지와 Númenor의 법에도 반하는데도, 숙부의 딸이자 후계자인 Míriel(138)과 억지로 결혼하고, 그녀가 받을 왕권을 강탈, 황금왕 Ar-Pharazôn으로서 Númenor의 제25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는 왕비 Míriel에게 그녀의 이름을 Adûnayê로 바꿔 Ar-Zimraphel라는 칭호를 내립니다.

Ar-Pharazôn은 중간대륙에서 Sauron에 대한 보고를 받으니, 그를 정복하여 인간들의 왕 칭호를 빼앗고, Sauron을 자기 부하로 만들기로 결심하고, 오랜 기간 전쟁 준비를 합니다.


3261년
마침내 Ar-Pharazôn(143)은 대함대를 이끌고 그의 거대 요새 Umbar에 상륙합니다.

3262
Ar-Pharazôn(144)은 7일간 행진한 후, Sauron에게 전령을 보내, 자신에게 와 충성을 맹세하라는 명령을 전달합니다.
Ar-Pharazôn의 군대가 소문 이상으로 강력함을 두눈으로 직접 보자, 교활한 Sauron은 승리를 장담할 수 없으므로, 아름다운 모습으로 스스로 Ar-Pharazôn을 찾아옵니다. Sauron은 Ar-Pharazôn에게 몸을 굽히고, 겸손하고 부드럽게 나옵니다. 그러나 Ar-Pharazôn은 아직 확신할 수 없어 Mordor의 그의 수하들에 대한 인질로서 Númenor로 데려가려하니, Sauron은 속으로 원했던 것이지만, 겉으로는 할 수 없는 듯 굴복하며 그를 따릅니다.


Númenor를 직접 눈으로 본 Sauron은 놀라움보다 질시와 증오가 가득 찹니다.

이후 그는 달콤한 말로 아첨을 떨며, Númenor인들이 아직 알지 못하는 지식들을 가르쳐주니, Númenor인들은 그를 점차 가까이 하고, Ar-Pharazôn도 그를 신뢰하여 고문으로 들입니다.
Sauron은 Númenor인들에게 진실로 자유를 주는 이라며, Ilúvatar를 버리고 Melkor를 숭배케 만듭니다.
Sauron은 그를 좋아하지 않는 Elendili파의 지도자이자, Ar-Pharazôn의 친구이기도 했던 Andúnië의 제18대 영주 Amandil을 고문직에서 해임되게 만드나, 그는 매우 높은 귀족이기에 그도 왕도 그를 해하지는 못합니다. Eldar는 Elendili파들을 위로코자 몰래 Amandil에게 일곱 개의 palantír를 선물합니다. Amandil은 Rómenna로 물러나 Elendili파 사람들을 비밀리에 소환합니다.

Ilúvatar에게 바쳐진 성산 Meneltarma는 두려워 감히 더럽히지 못하는 Sauron은, Eldar가 선물한 Nimloth를 베어버릴 것을 권하나, Ar-Pharazôn은 Tar-Palantir의 예언을 상기하며 망설입니다.
이 소문을 들은 Isildur는 홀로 위험을 무릅쓰고 몰래 Armenelos로 잠입하여, Nimloth의 열매를 떼어와 Rómenna으로 가져오니 Amandil은 이것을 비밀리에 심어 키웁니다.
Sauron의 간계에 넘어간 Ar-Pharazôn는 결국 머지않아 Nimloth를 치워버리고, Sauron은 그 자리에 거대한 사원을 만들어 그곳에서 Nimloth를 태워버리니, 그 연기가 7일 동안 Númenor를 뒤덮고 서쪽으로 사라집니다.

이후, Númenor인은 이곳에서 Melkor를 위해 산자들을 바치니, 이들 제물의 대부분은 Elendili파 사람들입니다. 또한 Sauron에게 완전히 매수되어 타락한 이들도 많으니, 이들은 Númenor를 떠나 Umbar로 가서 살며, 또 일부는 Haradrim 사이에 들어가 군주가 되어 세력을 키우는데, Herumor, Fuinur가 대표적인 이들입니다.

Sauron으로 인하여 Númenor는 더더욱 타락하지만, 한편으로는 더욱 부강해집니다.

Eä of the Ring
Mordor가 조용한 이 때, Gil-galad는 그의 영역을 Lindon에서 동쪽으로 확장하기 시작하니, Hithaeglir를 넘어서, 푸른숲의 경계인 Anduin까지 뻗어 나갑니다.

3299년
Isildur(90)의 첫째 아들 Elendur가 태어납니다.

3310년
점점 늙어가는 Ar-Pharazôn은 죽음이 두려워집니다. 이에 Sauron은 Valinor를 차지하면 영생을 얻을 수 있는데, Valar가 Númenor가 그들을 몰아내고 세상을 지배할까봐 두려워 발을 들이지 못하도록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Sauron의 이간질에 넘어간 Ar-Pharazôn(192)은 Valinor를 공격하기 위해 대함대를 건설하기 시작합니다.


3318년
Anárion(99)의 넷째 자식 Meneldil이 태어납니다.

3319
Ar-Pharazôn의 목적을 안 Amandil은 금지령을 어기는 것을 감수하고, Sauron으로부터 Númenor를 구하기 위해 Valinor로 갈 작정입니다. 그는 일단 동쪽으로 항해해 나간 후, 나머지는 운과 바람에 맡길려고 합니다. 그는 아들 Elendil(200)에게 따로 배들을 준비하고 때가 되면 Rómenna를 떠나 자신처럼 할 것을 명하고 동쪽 바다로 떠나니, 그 후 그의 운명은 알 길이 없습니다.

Elendil은 Isildur(110)와 Anárion(100)와 함께, 아홉 척의 배를 마련하여 Elendili파의 사람들을 모두 태우고, 일곱 개의 palantír와 Nimloth의 묘목, 지름이 약 1.8m인 구모양의 검은 돌도 싣습니다.

Eä of the Ring서쪽에서 거대한 독수리의 형상을 한 구름이 Númenor로 다가옵니다. 양 날개에서 번개를 내뿜는 이 구름은 Númenor를 공포의 도가니로 만들고, 일부 극소수는 잠시 자신이 한 일을 후회하나, 그 후회감은 이내 Valar에 대한 분노로 돌변합니다. Sauron은 저들이 선제공격을 해온 것이니 다음은 우리가 반격을 해야 한다고 선동합니다. 난리 속에 많은 이들이 죽지만, Sauron이 지붕이 부서진 사원 위에서 번개들을 막아내니, 그 모습이 신인지라, Númenor인들은 그에게 산제물을 바칩니다.

구름은 지나가고, 공격의 명분을 얻은 Ar-Pharazôn(201)는 마침내 바다 위의 성처럼 거대한 배 Alcarondas에 올라 Valinor를 공격하러 출항합니다.
Elendil은 그의 소환을 거부하고, Sauron의 군사를 피해 준비해둔 배를 타고 해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1000척의 전함이 Valar의 금지령을 깨고 역풍을 받으며 서쪽으로 천천히 항해합니다. Númenor에 남은 Sauron은 사원에 앉아 Númenor 군대의 전멸을 머릿속에 그리며 미소 짓습니다.


Aman에 이른 Ar-Pharazôn의 대함대는 Tol Eressëa를 완전히 둘러쌉니다. 마침내 Ar-Pharazôn는 불사의 Eldamar 해안에 감히 상륙하여, Eldar가 달아나 아무도 없는 언덕 Túna 부근에 진을 칩니다.

Valar는 침묵과 슬픔에 잠깁니다. 그들은 애초에 Ilúvatar의 자식들을 억압, 파괴, 심판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Eä에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함부로 인간들을 공격할 수가 없습니다. 이에 Manwë는 그들의 아버지이자 지금 쳐들어오고 있는 인간들의 아버지인 Ilúvatar에게 자문을 구합니다.
그의 말에 따라, Valar는 Arda를 보호하는 역할을 잠시 Ilúvatar에게 부탁합니다.

Ilúvatar는 Eä의 형상에 변화를 주기로 합니다. 먼저 Belegaer의 중앙, 즉 Númenor와 Aman 사이에 거대한 틈을 만드니, 세상이 흔들리면서 바닷물이 빨려 들어가고, Númenor의 대함대도 모두 거대한 폭포 속으로 사라져버립니다. Aman에 상륙한 Ar-Pharazôn과 그의 병사들은 언덕이 무너지면서 모두 그 아래에 묻히어, Dagor Dagorath가 있을 운명의 날(Day of Doom)까지 잊혀진 자들의 동굴(Caves of the Forgotten)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Ilúvatar는 대지를 둥글게 구부러뜨리고, Valinor를 인간들이 영원히 닿을 수 없도록 떨어뜨려 놓습니다. 하지만 요정들이 그들의 배를 타고 직로(Straight Road)로 서쪽으로 항해하면 이 세상의 서부(West of the World)에 닿을 수 있게합니다. 또한 Valinor에서도 Valar의 뜻 없이 중간대륙으로 항해할 수 없게 합니다.


Eä of the RingEä of the Ring 한편, Ilúvatar의 뜻에 의해, 섬에 남아있던 Númenor인들은 섬과 함께 심해 속으로 가라앉고, Ar-Zimraphel(202)도 Meneltarma를 기어오르다 빠져 죽고 맙니다. 이후 Númenor섬은 Meneltarma의 봉우리만 섬으로 남게 되었다 합니다.
모든 것이 Sauron의 예상보다 더한 결과입니다. 심해로 빠진 그는,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버리고 혼만 바다 위로 탈출합니다. 그는 Ilúvatar와 Valar의 힘에 두려움을 품은 채, 검은 바람이 되어 한반지가 있는 중간대륙을 향해 날아갑니다.

Elendil과 Isildur, Anárion은 각기 4, 3, 2척의 배들을 이끌고, 거대한 서풍을 맞으며 Númenor를 탈출, Elendil은 중간대륙의 Lindon으로, Isildur와 Anárion은 Pelargir로 향합니다.


Mordor의 Barad-dûr로 날아온 Sauron은 새롭게 외형을 갖추어 한반지를 낄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제 더 이상 아름다운 모습을 할 수 없는 그입니다.

이번 대재앙으로 중간대륙의 지형에도 변화가 생겨, 섬이 생기거나 사라지고, 강줄기가 바뀌기도 합니다.


3320
Eä of the RingNúmenor의 망명자들을 이끌고 중간대륙에 도착한 Elendil(201)은 두 개의 왕국을 건설하고, 대왕(High King)이 됩니다.
먼저 Eriador의 북쪽에 Arnor 왕국을 건설하고, Nenuial 호숫가의 Annúminas를 수도로 하여 Elendil이 직접 통치합니다. 다른 주요 도시나 요새로는 북부언덕(North Downs) 위의 Fornost Erain, Amon Sûl의 탑, 이미 이전부터 Eriador의 인간들이 살아오던 Bree 등이 있습니다. 인구는 남쪽의 Gondor 왕국에 비해 많이 적습니다. Arnor는 Lhûn강 서쪽의 Lindon과 Bruinen강 동쪽의 Imladris, Eregion 지역을 제외한 모든 Eriador를 차지합니다.

다른 하나 Gondor 왕국은 남쪽 Anduin 하구 주위에 건설되고, Osgiliath를 수도로 하여 Isildur(111)와 Anárion(101)이 공동으로 통치하고, 이곳에 거대한 다리를 놓습니다. 다른 주요 도시나 요새들로 Pelargir, Minas Anor, Minas Ithil, AngrenostOrthanc, Aglarond의 요새 등이 있습니다.

Arnor의 남쪽 경계는 Gwathló강이고, Gondor의 북서쪽 경계는 Angren강입니다. 두 왕국을 잇는 길이 건설되는데 이를 왕립로(Royal Road)라 부릅니다. 이 길은 Osgiliath와 Minas Tirith에서 출발, Angren여울(Fords)을 지나, 남북 도로(North-South Road)를 통하여 두 왕국 사이에 있는 Enedwaith를 거쳐 Fornost까지 이어집니다.
두왕국은 Númenor인이 거의 살지 않는 이 Enedwaith에서의 사업을 공유하고, 두왕국을 잇는 요충지인 Gwathló강의 Tharbad를 공동으로 관리합니다. 이 곳은 Anduin의 Osgiliath처럼 중요한 길목으로, 강에는 거대한 다리가 놓여집니다. 이 도시는 많은 배를 수용하고, 또한 습지 위에 건설되어진 특성 상, 배수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 곳이기에, 많은 군인, 선원, 기술자들이 이곳에 거주합니다. Tharbad의 개발로 Lond Daer는 점점 공동화되어 갑니다.
Arnor는 또한 동부 대로를 보수하고, Baranduin과 Mitheithel강의 다리를 확장 및 건설합니다.

Elendil은 왕관을 쓰지 않고 대신 Elendilmir를 이마에 두릅니다. 또 홀은 아버지 Amandil이 Andúnië의 영주로 있을 때 쓰던 은봉을 씁니다. 이 은봉은 인간이 만들어낸 물건 중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것입니다. Elendil 왕실의 가보는 Barahir의 반지, Elendilmir, Annúminas의 홀, Narsil입니다. 또한 Númenor의 역법, 왕력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그의 왕국에 적용합니다.
Elendil은 Belfalas 지역에 이전부터 이주하여 살던 자신의 친족을 제후(Prince)로 봉하여 그들이 사는 지역을 다스리게 하니, Belfalas의 이 지역은 Dor-en-Ernil이라 불리게 됩니다.
그는 또한 Ar-Pharazôn의 영광과 우둔을 기록한 Akallabêth를 써 Gondor에서 보관케 합니다.

Eä of the RingElendil 부자는 palantír를 나누어, 3개는 Elendil이 가지고, 아들들이 4개를 가집니다.
Elendil은 Gondor와의 통신용으로 가장 큰 palantír를 Amon Sûl의 탑에, 작은 것 하나는 수도 Annúminas에 설치합니다. 나머지 하나는 다른 6개의 palantír와는 전혀 통하지 않아 통신용으로 쓸 수 없는 것으로, 이것은 원래 Tol Eressëa의 Avallónë의 탑에 있는 palantír와 통하던 것입니다. Elendil은 이제는 무의미한 이 palantír를 Gil-galad가 그를 위해 선물로 세워준 Emyn Beraid의 Elostirion에 바다를 향하여 놓습니다.

Gondor의 4개중 제일 큰 것은 수도 Osgiliath의 다리 위에, Eä of the Ring 나머지는 Minas Anor, Minas Ithil, Orthanc에 각각 놓여집니다.
palantír는 Elendil의 후계자와 그들이 허락한 이들만이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palantír에는 관리인이 한명씩 두어지며, 이들은 정기적으로, 또는 왕이 명령이 있을 경우, 혹은 유사시 palantír를 들여다 보는 것이 임무 중 하나입니다. 또한, 각내상(ministers of the Crown)이 palantír를 정기적으로 또는 불시에 감사, 왕과 의회에 보고하도록 합니다.

Isildur는 백색나무의 묘목을 Minas Ithil에 심습니다. Gondor의 왕관은 Númenor의 투구를 본뜬 아주 평범한 모양입니다.
또한, Isildur는 Ered Nimrais 남쪽, Morthond강의 수원 부근 언덕인 Erech에 Númenor에서 가져온 검은 돌을 반쯤 묻어 설치합니다. 먼훗날에 이곳 주민들 사이에서는 이 거대한 바위가 하늘에서 떨어졌다는 전설이 돌게 됩니다. 그리고 Isildur는 이 Erech의 돌(Stone of Erech) 앞에서 과거 Sauron을 섬겼으나, 지금은 약해진 그를 버린 Ered Nimrais의 Dunland인 계열 사람들의 왕과 동맹을 맺고, Sauron과 맞서 싸우기로 맹세합니다.

3339년
Isildur(130)의 둘째 아들 Aratan이 Gondor에서 태어납니다.

3379년
Isildur(170)의 셋째 아들 Ciryon이 Minas Ithil에서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흉측한 어둠의 기사로 모양을 갖춘 Sauron은, Mordor 바로 옆에 자리한 Gondor에 커다란 위협을 느끼고 전쟁준비를 합니다. 이에 동쪽과 남쪽에서 인간들도 호응하여 그에게 모입니다.
Umbar와 Harad에 사는 Númenor인들도 Sauron을 숭배하는데, Arnor와 Gondor 사람들은 이들을 검은 Númenor인(Black Númenorean)이라고 부릅니다. 이들 중 어떤 이들은 Barad-dûr로 들어가 Sauron의 총애를 얻어 많은 마법을 익히고, 몇몇은 Sauron의 대변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아마도 이즈음, Isildur는 Sauron이 돌아오자 Ered Nimrais의 야인들의 왕에게 맹세를 이행할 것을 촉구하나, 과거 Sauron을 따르던 그들은 거부합니다. 분노한 Isildur는 지금 그들의 왕이 마지막 왕이 될 것이고, Númenor가 Sauron 보다 강력하다는 것이 입증되면, 그들의 맹세가 완수될 때까지 안식을 얻지 못하도록 저주를 내리겠다고 전달합니다.
야인들은 두려워 감히 Sauron 편도 들지 못하고, Ered Nimrais 안으로 숨어들어갑니다.


3429년
때를 포착한 Sauron은 Isildur(220)가 지키는 Minas Ithil을 공격, 점령하고 백색나무를 태워버립니다. Isildur는 palantír와 백색나무 묘목을 가지고 아내와 아들들을 데리고 탈출, 배를 타고 Anduin 하구로 내려와 다시 바닷길로 Elendil의 Arnor로 달아납니다. Anárion(210)은 홀로 힘겹게 Osgiliath와 Minas Anor를 방어합니다.

3430
Meneldil(112)의 아들 Cemendur가 태어납니다.
Isildur(221)의 넷째 아들 Valandil이 Imladris에서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 망명한 Noldor의 대왕 Gil-galad(3575)와 망명한 Númenor인들의 대왕 Elendil(311)은 Amon Sûl에서 Sauron에 대항하여 요정과 인간의 마지막 동맹(Last Alliance)을 결성합니다. Elendil은 Quenya로, 이 동맹은 Númenor의 영광과 Elendil의 신념과 함께 할 것이고, Valar와 Ilúvatar가 보살필 것이라고 맹세합니다. 이제 마지막 동맹 전쟁(War of the Last Alliance)이 개전합니다.

3431년
Eä of the RingGil-galad(3576)는 Lindon을 떠나기 전에, 뭔가를 예감한 듯 양아버지 Círdan에게 자신이 간수하던 Narya를 맡깁니다.
이들이 Amon Sûl까지 행진하자, Elendil(312)과 Isildur(222)가 합류합니다.
동맹군은 다시 동쪽 Imladris까지 행진, Elrond(3489)의 군대와 합류하고, 함께 작전을 세우며 군사훈련을 실시합니다.
Sauron은 그들이 Hithaeglir를 넘어 올 것을 알고 그들의 횡단을 괴롭히도록 그의 Orc 군단을 파견합니다.

3434년
동맹군이 Hithaeglir를 넘지만 그 세에 눌린 Orc들은 감히 공격해보지도 못하고 숨어버립니다. 동맹군은 Anduin의 다리를 건넌 다음 강을 따라 행진합니다.
Sauron은 동맹군의 이동을 늦추기 위해, Entwife의 정원을 불태워 갈색지대(Brown Lands)로 만듭니다.
동맹군이 Mordor까지 행군하는 동안, Oropher가 푸른숲에서, Amdír가 Lindórinand에서, 그리고 Hadhodrond에서 Durin IV가 각각 군사를 일으켜 합류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Gondor에서 Anárion(221)이 군사를 이끌고 북상합니다.
한편 Rhûn, Harad, Umbar에서는 사악한 인간들이, 그리고 극히 소수이지만 난장이들도 Sauron을 지원하러 옵니다.

Eä of the Ring동맹군은 Mordor 앞에 놓인 Dagorlad에서 Sauron의 Orc와 인간의 대군과 맞닥뜨리니 Dagorlad 전투(Battle of Dagorlad)가 벌어집니다.
Amdír가 이끄는 군사는 주력부대와 차단되면서 죽음의 늪지대(Dead Marshes)로 몰리다 전사하니 아들 Amroth가 군사를 지휘합니다. 치열한 전투로 적은 물론, 요정과 인간들도 많은 전사자를 내나, 결국 동맹군이 승리합니다.

동맹군은 여세를 몰아 Mordor 안으로 진격해 들어가기 전, Noldo인 Gil-galad(3579)의 지휘 하에 있기를 거부하는 Oropher가, 그의 신호가 떨어지기도 전에 먼저 용감하게 적진으로 돌진하지만, 무장이 잘 안되어 있는 많은 숲요정들이 Oropher와 함께 전사합니다. 이에 아들 Thranduil이 군사를 이끕니다.
결국 동맹군은 Barad-dûr 안에서 농성하는 Sauron을 포위 공격합니다. Isildur는 아들 Aratan(95)과 Ciryon(55)을 Minas Ithil을 점령하기 위해 파견하고, 그는 Elendur(135)와 함께 Barad-dûr를 공격합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동맹군이 전사하고,


3440년
Anárion(221)도 Barad-dûr에서 날라온 바위에 머리를 맞아 전사합니다.

3441년
Eä of the Ring포위가 너무 죄이자 Sauron은 스스로 Barad-dûr에서 나와 그들을 상대하니, 한반지가 가장 큰 힘을 가질 수 있는 Orodruin의 경사로에서 요정과 인간의 우두머리들과 조우합니다. 창 Aeglos를 든 Gil-galad(3586)의 옆에는 Círdan과 Elrond(3499)가 서있고, 검 Narsil을 든 Elendil(322)의 옆에는 Isildur(232)가 있습니다.
Gil-galad와 Elendil이 동시에 Sauron을 상대합니다. 그러나 한반지를 끼고 불처럼 타는 Sauron은 너무 강력하여, 결국 Gil-galad는 불에 타 죽고, Elendil도 쓰러지고 맙니다. 하지만 Sauron도 함께 넘어지고 마니, 이때 Isildur는 아버지의 부러진 Narsil을 집어 들고 Sauron에게 달려들어, 그의 반지가 끼어진 손가락을 잘라버립니다.

Eä of the RingSauron의 혼은 두 번째로 몸을 떠나 머나먼 곳으로 달아나 숨어버립니다. 주인을 잃은 Nazgûl도 어둠 속으로 사라지고, 오랜 전쟁은 끝납니다.
Sauron을 정복한 Isildur는 한반지를 취합니다. Elrond와 Círdan이 반지를 Orodruin의 불 속에 던져 파괴하라고 강하게 경고하나, Isildur는 아버지와 동생의 죽음에 대한 보상으로써 이 아름다워 반지를 없애는 것을 거부합니다.
비록 전쟁은 이겼지만 막대한 전사자를 낸 동맹군은 해체됩니다. 다시는 이런 위대한 요정과 인간의 동맹은 없을 것입니다. 요정, 인간, 난장이들의 회군과 함께 중간대륙의 제2시대가 막을 내립니다. Eä of the Ring




eXTReMe Tracker CCL
Copyright © 2005–2017 of the Ring.
This is a non-profit site. Copyrights and trademarks for the books, films, articles,
and other promotional materials are held by their respective owners.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요정어 금지
Sauron 포획
Númenor 파멸
두 왕국 건국
마지막 동맹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