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fterlithe 2, Monday

The Council of Elrond
(feat. “Aníron”)

About...
Site Map
Search

The Second Age of the Sun
883 - 2385
Eä of the Ring

Aman
Númenórë

Endórë
Lindon/Eregion/Lindórinand/Eryn Galen/Imladris      Hadhodrond             

Q.: Quenya S.: Sindarin Na.: Nandorin K.: Khuzdul A.: Adûnaic PN.: Pre-Númenórean W.: Westron D.: Drûedainic M.: 암흑어 F.: 북부인어 H.: 남부인어 R.: Rohirric
E-: -를 현대영어화  AS-: -를 고대영어화  N-: -를 고대북구어화  L-: -를 Latin화  C-: -를 Celtic화

883년
제5대 왕 Tar-Meneldur(340)가 물러나고, 아들 Tar-Aldarion(183)이 Númenor의 제6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는 별거 중인 아내 Erendis(112)에게 왕비로서 Tar-Elestirnë라는 칭호를 내립니다. 이후 Númenor의 왕과 왕비는 왕관 대신에 별처럼 하얀 보석을 이마에 두르는 것이 관례가 됩니다.
왕이 되자마자 곧 그는 중간대륙을 방문하니, Númenor를 떠난 첫 왕이 됩니다. 그가 자리를 비운 동안에는 Hyarastorni의 영주인 사촌 Hallatan(172)이 섭정을 합니다. Ancalimë(10)는 Armenelos와 Emerië를 왕래하면서 자라납니다.


이즈음 Tar-Aldarion은 Gil-galad에게 malinornë의 열매를 선물합니다. Gil-galad는 그것을 Lindon에 심으나 뿌리를 내리지 않습니다. 그는 후에 열매 몇개를 Galadriel에게 줍니다.

그 후에도 중간대륙을 자주 가는 Tar-Aldarion은 Vinyalondë를 재건하기 시작하고, Gwathló강을 따라 올라가 훗날 Tharbad 지역에서 Eregion의 Galadriel을 만나기도 합니다.
Númenor인들은 또한 그곳 인간들에게 철을 이용하는 방법 등, 여러 지식과 기술을 전수해줍니다.

892년
Tar-Aldarion(192)는 딸 Ancalimë(19)를 후계자로 선포합니다.

902
딸만 하나인 Tar-Aldarion(192)은 세습법을 개정하니, 앞으로는 남자든 여자든 제일 맏이가 후계자가 됩니다. 만일 여자가 맏이이면, 그녀에게는 후계자 거부권이 주어집니다. 만일 거부하게 되면, 남자 쪽이든 여자 쪽이든 가장 가까운 친족이 후계자가 됩니다. 후계자는 반드시 Elros의 혈통을 이은 사람하고만 결혼해야 합니다. 이것은 Elros의 혈통이 아닌 Erendis와의 파경 때문에 추가된 것입니다.
바뀐 법으로 인해 Aldarion의 조카 Soronto는 Ancalimë가 거부를 하지 않으면 왕위를 얻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이때부터 Emerië에는 Ancalimë에게 구혼하려는 사람들이 줄을 섭니다. 이들에게 스트레스가 쌓인 Ancalimë는 Hyarastorni 근처의 목장에서 숨어 지냅니다.
그곳에서 양을 치는 Mámandil을 만나게 되는데 그녀에게 사랑에 빠진 그는 사랑을 고백하고, 이에 Ancalimë는 자신의 신분을 밝히며 거부합니다.
그러자 Mámandil도 자신의 신분을 밝힙니다. 그는 바로 Hallatan의 아들 Hallacar인 것입니다. 하지만, Ancalimë는 Hallacar에게 기만당한데 대해 정나미가 뚝 떨어집니다.


942년
Tar-Meneldur(399)가 죽습니다.

985년
늙을 때까지 딸의 외면 속에, 홀로 외롭게 지내던 Erendis(214)는, Tar-Aldarion가 다시 보고 싶어 Emerië를 나와 Rómenna 항구에서, 곧 중간대륙에서 돌아올 그를 기다리다, 그만 바다에 빠져 세상을 뜨고 맙니다.

1000
결혼이 하고 싶지 않는 Ancalimë(127)는, Hallacar(148)의 고집과, 그녀를 왕에 앉히려는 왕위자문회의 재촉, 그리고 다음 왕위를 자신에게 양도하라고 압력을 주는 사촌 Soronto(201) 때문에 마지못해 Hallacar와 결혼합니다.

Eä of the Ring이시기, Sauron은 증오하는 Eldar가 세운 Lindon과 Eregion이 신경 쓰이는데다, Númenor가 날로 성장하고 중간대륙에까지 힘을 뻗으니, 이들을 경계합니다. 이에 자신의 본거지로 높은 산맥 Ered Lithui와 Ephel Dúath로 둘러싸여 방어에 적합한 땅을 선택하니, 이곳은 이후 Mordor라 불리게 됩니다. 그는 그곳 Gorgoroth 계곡 위에 Barad-dûr를, Mordor의 입구인 Udûn 계곡에 Morannon을 건설하기 시작합니다.
그는 오랜 방랑으로 인간들을 조종하는 법을 터득했으나, 요정에게는 그런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그는 요정들이 대단한 기술과 재능이 있음을 알기에, 그들을 자기 휘하로 만들 계획을 세워나갑니다.

이후 Mordor에서 Sauron의 권세가 커지고, 인간과 요정의 접근이 점차 줄면서, Ephel Dúath의 Shelob은 맛없는 Orc만으로 연명하게 됩니다.
그래도 Sauron은 Shelob을 Ephel Dúath에 대한 감시망으로 이용하며, 포로들을 그녀에게 보내곤 하여 공생관계를 유지합니다.


1003년
Ancalimë(130)과 Hallacar(151)의 아들 Anárion이 태어납니다. 그가 태어난 이후, 이들 부부의 싸움은 극에 달해갑니다.

Ancalimë는 남편을 복종시키기 위해 그가 소유하는 땅을 요구하고 그곳에서 거주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또한 그녀는 Emerië의 자기 집 시녀들의 결혼을 금지시키니, 모두 두려워하며 따릅니다. 하지만 Hallacar는 몰래 그들의 결혼을 중매해줍니다.
Hallacar는 빼앗긴 자기 집을 떠나기 전에 큰 축제를 여는데, Ancalimë는 자기집 시녀들에게 떠밀려 마지못해 참석합니다. 그런데 그곳에는 Hallacar가 시녀들에게 중매해준 남편 될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바로 시녀들의 합동 결혼식이 열리는 것입니다. 집은 멀어 돌아갈 수도 없어 할 수 없이 결혼식에 참석해야 했던 Ancalimë는, 이 일로 남편을 더더욱 싫어하게 됩니다.

이후 Tar-Aldarion은 Ancalimë를 섭정으로 두고 가운데 땅으로 가기도 합니다.


1075년
제6대 왕 Tar-Aldarion(375)이 물러나고, Tar-Ancalimë(202)가 Númenor의 제7대 왕위에 오릅니다. 첫 여왕입니다.
그녀는 Tar-Minyatur 이후로 최장기집권자가 됩니다.


1098년
Tar-Aldarion(398)이 죽습니다.
그가 죽은 후 Tar-Ancalimë은 그의 정책을 무시하고, Gil-galad에게 더 이상 원조를 주지 않습니다.


1174년
Anárion(171)의, 딸 2명 이후 세 번째 자식인, 아들 Súrion이 태어납니다.

1200
이즈음 북부의 어둠에서 무더운 남부까지, 그 남부를 지나 지하의 암흑(Nether Darkness)까지, 그리고 다시 야생동물과 미개한 민족들이 사는 암흑의 땅(Dark Lands)과 중간대륙 사이의 내해를 통해 중간대륙을 에돌아서 태양의 땅까지 탐험해본 Númenor인은 중간대륙의 서부 해안에 영구적인 항구를 건설하기 시작합니다.
이즈음에는 그들은 Vinyalondë도 완전히 재건하고, Gwathir강의 상류에서 거대한 소택지를 발견한 후, 그곳이 그 강의 수원인 줄 알고 강의 이름을 Gwathló로 바꿉니다.
또한 그들은 목재를 구하기 쉽도록 Gwathló강 중류에 도시 Tharbad도 건설합니다. 이후 울창한 삼림지대인 이곳 MinhiriathEnedwaith 지역은 Númenor인들의 벌목으로 숲이 많이 사라져갑니다. 삶의 터전을 잃은 Minhiriath의 숲 속의 토착민들은 요정들이 두려워 Eryn Vorn으로, Enedwaith의 토착민들은 Drúedain의 독화살이 두려워 Dunland 쪽으로 달아납니다.
이즈음부터 중간대륙으로 건너간 Númenor인들의 Adûnayê에서 파생된 언어가 중간대륙 인간들 사이에 퍼져 공용어로 사용되어지니, 이를 Adûni라고 부릅니다.
북부와 Hithaeglir의 Orc들도 여러 방언들로 소통이 어려운 Orc어 대신에 서부어를 부족들 간에 공용어로 이용합니다.
한편 Sauron은 그의 군대를 보다 통솔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암흑어(Black Speech)를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비록 결국 그 목적은 실패하지만, 수많은 암흑어 단어들이 Orc들 사이에서 사용되긴 합니다.
Sauron은 또한 그동안 짐승들 수준의 언어력을 지녀온 Troll들에게 언어를 가르쳐 그들의 지력을 약간이나마 향상시킵니다.

이시기 Sauron은 아름다운 현자로 모습을 취하고 Annatar란 이름으로, 중간대륙의 요정들을 돕기 위해 Valar가 파견하였다면서 Lindon을 찾아가지만, Gil-galad와 Elrond는 그를 의심하고 그의 땅에 발을 들여놓지도 못하게 합니다.
Gil-galad는 모든 요정들의 나라에 Annatar를 조심하라고 경고를 보내지만, 오직 Eregion의 Fëanor를 능가하고 싶은 Celebrimbor와 그의 Mírdain 소속 장인들만이 그를 크게 환영하고, 그의 금속세공기술을 전수받습니다.
Galadriel이 그를 의심하고 경멸하나, Annatar는 그녀를 달래며, Gwaith-i-Mírdain의 도움으로 계속 거기에 머뭅니다.


1211년
Tar-Ancalimë(338)의 남편 Hallacar(359)가 죽습니다.

1280년
제7대 왕 Tar-Ancalimë(407)가 물러나고, 아들 Tar-Anárion(277)이 Númenor의 제8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의 두 딸은 할머니 Ancalimë를 혐오하여, 후계자가 되기를 거부하므로, 셋째 Súrion이 후계자로 공포됩니다.


1285년
Tar-Ancalimë(412)가 죽습니다.

1320년
Súrion(146)의 딸 Telperiën이 태어납니다. 이후 아들 Isilmo도 낳습니다. Telperiën은 결혼을 하지 않습니다.

1375년
Eregion에서는 Mírdain 소속의 요정들이 Annatar의 가르침으로 큰 이익을 얻고 그를 따르므로, Annatar는 그들에 대한 장악력을 이용, 그들을 선동하여 Celeborn과 Galadriel에게 반란을 일으켜 그들의 권력을 빼앗습니다. Galadriel은 딸 Celebrían과 함께 난장이들의 도움으로 Hadhodrond를 가로질러 동쪽으로 나와, Amdír가 지배하는 Lindórinand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Doriath에서의 일을 기억하는 Celeborn은 난장이들이 싫어 Celebrimbor의 무시 속에 Eregion에 남습니다.

1394년
제8대 왕 Tar-Anárion(391)이 물러나고, Tar-Súrion(220)이 Númenor의 제9대 왕위에 오릅니다.

1400년경
아마도 이즈음, 푸른숲의 Oropher는 난장이와 Noldor를 싫어하는데, Hadhodrond가 아주 강성해지고, 또한 이웃 Lindórinand에 Galadriel 등 Noldor가 들어와 살므로, 푸른숲의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1404년
Tar-Anárion(401)이 죽습니다.

1474년
Eä of the RingIsilmo의 아들 Minastir가 태어납니다.

1500년경
Eregion에서는 Annatar의 지도로 높은 경지에 이른 Gwaith-i-Mírdain 소속 요정들이 Annatar의 가르침을 따라, 요정들을 위한 권능의 반지들(Rings of Power)을 제조하기 시작합니다. 할 일을 마친 Annatar는 Eregion을 나와 Mordor로 떠납니다.

Eä of the RingEä of the Ring요정들은 금과 mithril로 강한 힘을 가지면서 동시에 위험성을 내포한 반지들을 만드니 그 수가 일곱반지(Seven Rings), 아홉반지(Nine Rings), 총 16개 입니다. 이들 반지는 낀자의 몸을 숨겨주고, 낀자의 타고난 재능에 대한 능력을 더욱 키워주는 힘이 있습니다.
Celebrimbor는 일곱반지 중 하나를 Hadhodrond의 왕 Durin III에게 선물하니, 이 반지는 난장이들 사이에서 Durin의 반지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언제나 할아버지 Fëanor를 능가하고 싶은 Celebrimbor는 이에 만족치 않고, 혼자서 아무도 모르게, 보다 더 위대한 반지를 만들기 위해 연구에 몰두합니다. 비록 Annatar가 가르쳐준 방법을 토대로 한 것이지만, 거기에 사용되는 힘이나 목적은 다릅니다. 그의 목적은 Aman에서만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중간대륙에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Annatar의 말대로 중간대륙을 Valinor처럼 만들고 싶은 것입니다.


1556년
제9대 왕 Tar-Súrion(382)이 물러나고, 딸 Tar-Telperiën(236)이 Númenor의 제10대 왕위에 오릅니다. 두 번째 여왕입니다.

1574년
Tar-Súrion(400)이 죽습니다.

1590년경
Eä of the RingEä of the RingEä of the RingEregion에서 드디어 Celebrimbor는 가장 위대한 힘을 가진 세반지(Three Rings), Vilya, Nenya, Narya를 완성합니다. 각각 사파이어, 다이아몬드(Adamant), 루비가 박혀있고, 조금씩 다른 힘들로 만들어졌습니다. 비록 몸을 숨겨주는 능력은 없지만, 이들 반지를 착용한 자는 세상에 대한 피로로부터 막아주는 힘을 부여 받습니다. 또한 악에게 받은 손상을 치유하고, 시간에 의한 마모나 변화를 막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지를 낀 자가 지배하는 지역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보존하는 힘을 얻게됩니다. Celebrimbor는 목적을 이루었습니다.

1600년경
Eä of the RingSauron은 드디어 Barad-dûr를 완공합니다. 또한 그는 Orodruin에서 비밀리에, 자신이 가르쳐준 대로 요정들이 만들어낸 권능의 반지들을 종속하고 지배할 수 있는 한반지(One Ring)를 만들어내고, Tengwar로 이를 상징하는 암흑어 시구를 새깁니다. 요정들이 만들어 낸 반지들의 힘은 매우 컸고, 그들을 지배하려면 더 큰 힘이 필요하기에, Sauron은 한반지에 그의 힘과 의지의 많은 부분을 집어넣었습니다. 이 반지를 착용한 자는, Sauron이 제작에 관여한 여타 반지들처럼 몸을 감출 수 있고, 비록 시간과 지식, 기술이 요구되지만 다른 하위 반지를 착용한 자들의 생각을 읽고 조종할 수 있으며, 기타 Sauron이 반지에 부여한 막강한 힘을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auron은 당연히 자신이 이 반지를 영원히 소유할 것이라 여겼고, 반지 자체도 저항성이 있기 때문에, 반지가 파괴될 가능성은 생각해보지도 않습니다. 만일 이 한반지가 파괴되면 그는 그의 힘을 모두 잃고 다시는 소생할 수 없습니다.
그는 한반지를 끼고, Celebrimbor가 몰래 엄청난 세 개의 반지를 더 만들었음을 알아챕니다.


Eä of the Ring그러나, 요정들은 Sauron이 알고 있는 다른 종족들과는 다릅니다. Sauron이 한반지를 손가락에 끼자, 반지를 끼고 있던 요정들은 그를 알아보고, 자신들이 지배당함을 감지합니다. 그들은 이제야 지난날 Morgoth의 부관 Sauron의 정체와 그의 계획을 알아채고, 분노와 두려움에 반지들을 빼냅니다.

Sauron은 요정들에게 자신의 계획이 발각되고, 그들을 타락시키는 것이 수포로 돌아가자, 아름다운 변장이 벗겨질 정도로 크게 분노하고 요정들에게서 반지들을 빼앗기 위해 군대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한편, Númenor는 Lindon에 지원군과 보급품을 보내고, Vinyalondë를 요새화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이즈음, Valar에 의해 환생한 Glorfindel이 중간대륙의 Eldar를 돕기 위해 Mithlond에 도착합니다. 그는 Valar의 은총을 받은 이라, 그의 주위에는 특별한 힘의 기운이 감돕니다.


1634년
Minastir(160)의 아들 Ciryatan이 태어납니다.

1693
Eä of the RingSauron은 자신이 아니였으면 만들지 못했을 권능의 반지들을 넘겨줄 것을 요구하며 전쟁을 선포하니, 요정과 Sauron의 전쟁(War of the Elves and Sauron)이 개전합니다.

두려움을 느낀 Celebrimbor는 몰래 세반지를 가지고 Hadhodrond를 거쳐 Lindórinand로 가 Galadriel의 자문을 구합니다. 그녀는 Sauron이 한반지를 갖고 있는 한 절대로 반지들을 끼어서는 안되며, 이들 파괴하려해도 파괴되지 않는 반지들을 분산시켜, Eregion에서 멀리 Sauron이 찾지 못할 곳에 숨기라고 충고합니다. 이에 Celebrimbor는 Nenya를 그녀에게 맡기고, Lindon으로 가서 나머지 Vilya와 Narya를 Noldor의 대왕 Gil-galad에게 맡깁니다.

1695년
Sauron의 대군이 Calenardhon을 거쳐, Eriador로 침략해 들어옵니다.
Gil-galad(1840)는 Elrond(1753)에게 군대를 주고 Eregion을 도우러 보내는 한편, Númenor에 원군을 요청합니다. 또한 Nenuial 호숫가 등에 사는 Númenor인들도 Gil-galad를 도와 무력을 증강합니다.
Sauron의 선봉대가 Eregion에 도달해오자 Celeborn은 군대를 이끌고 Ost-in-Edhil의 밖에서 그들을 잠시 동안 막아냅니다. 그러나 Sauron의 주력 부대가 도착하니 Celeborn도 당할 수 없어 Ost-in-Edhil로 돌아가려 하지만, 길이 막혀 북쪽으로 후퇴, Elrond의 부대와 합류합니다.


1697년
결국, Eregion은 괴멸되고, Ost-in-Edhil은 Sauron에게 함락됩니다. 그는 Mírdain 단체 본부에서 아홉반지를 찾으나 나머지는 어디 있는지 알 수 없어, 사로잡은 Celebrimbor를 심문합니다. 그는 일곱반지의 행방은 알려주나, Sauron이 정말로 갖고 싶어하는, 다른 반지들과는 급이 다른 세반지에 대해서는 불기를 거부합니다. 하지만 Sauron은 짐작이 가는 데가 있으므로 그를 죽여버립니다.

Eä of the Ring Sauron은 Celebrimbor의 시체를 장대에 걸고서 군대를 북서쪽으로 이동하여 Elrond와 Celeborn의 군대를 공격, 압도적인 우세로 그들을 몰아붙이나, 갑자기 후방에서 Hadhodrond의 Durin III가 이끄는 난장이 부대가 Lindórinand의 Amroth가 이끄는 요정과 함께 공격해오니, Sauron은 방향을 돌려 난장이를 공격합니다.
이에 수적으로 불리한 난장이는 Hadhodrond로 달아나 서문을 닫아버리니, Sauron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때 시간을 번 Elrond와 Celeborn은 북쪽으로 후퇴 Noldor의 피난지, Imladris를 세웁니다.

1699년
Eä of the Ring Gil-galad에게 세반지가 있다고 짐작한 Sauron은, 부대를 따로 떼어내어 Imladris의 Elrond를 포위하고, 나머지는 북서쪽으로 진격, Lindon을 공격합니다. 많은 자유인들은 숲이나 언덕으로 피난을 가고, 많은 요정들은 Valinor로 항해를 떠납니다.
Pengolodh도 이때 Tol Eressëa로 항해하는데, 훗날 그는 Tavrobel이라는 마을에서 살면서 Rúmil의 도움으로, Rúmil의 저작물, 회색연대기, Narn i Chîn Húrin, Cortirion의 학술서인 Parma Culuina 등을 자료로, 수많은 전설과 옛 이야기들을 엮어 Quenta Silmarillion을 편찬합니다.

Sauron은 Númenor의 항구들까지 칠 만큼 병력이 충분치는 않지만, 그들에게 쫓겨나 반감을 품고 있는 토착민들을 첩자나 길잡이로 활용, 저들 항구에 불을 놓거나 하여 교란시켜 꼼짝 못하게 합니다. 그의 세력은 이제 Rhovanion에 이어 Eriador까지 뻗어, Lhûn강까지 이르게 됩니다. 전쟁이 끝났다 싶은 그는 대지의 군주(Lord of the Earth)라 자칭까지 합니다.
Gil-galad의 원군 요청을 받은 Númenor의 Minastir(225)Ciryatur를 제독으로 대규모의 해군을 중간대륙에 파병합니다.

1700년
Ciryatur는 일부를 회색항구에 상륙시켜, Lindon의 Gil-galad(1845)와 합류, Sauron의 부대를 밀어붙입니다.
이에 Sauron은 Sarn여울(Ford)까지 후퇴, 거기서 다시 요정과 인간 연합군을 막습니다. 대학살이 벌어진 후, Sauron은 다시 Gwathló강까지 물러나게 되고, 거기서 소수의 Númenor인이 지키는 Tharbad를 함락하고 올라온 부대와 합쳐 전열을 정비하고 다시 반격합니다. 하지만, Númenor의 군대는 Vinyalondë에도 상륙했으니, Ciryatur는 이들을 이끌고 Gwathló강을 따라 진격 Sauron의 후위를 공격하므로, Sauron은 대패하나 간신히 탈출합니다. 이 전투를 Gwathló 전투(Battle of the Gwathló)라 합니다.

1701년
그러나 Sauron은 동부 Calenardhon에서 또다시 습격을 받습니다. 완전히 몰락한 Sauron은 16개의 권능의 반지들을 가지고 Mordor로 도망갑니다.
이어 Imladris를 포위한 부대도 Sauron의 지원이 끊기니, Gil-galad(1846)와 Elrond(1759)에게 완전히 전멸당합니다. 전쟁은 승리로 끝나나 요정은 많은 손실을 입었습니다.

이후 중간대륙의 서부지역에는 긴 평화가 지속됩니다.


1710년경
Eä of the RingGil-galad는 요정들의 주요인사들이 모두 참석하는 백색회의(White Council)를 Imladris에서 개최합니다. 이 자리에서 Gil-galad는 Vilya를 Elrond에게 맡깁니다. 그리고 Eregion를 재건하기보다는 오히려 Imladris를 강화하여 Eriador의 중심지로 만들기로 결정합니다.
Galadriel도 딸 Celebrían과 함께 Celeborn을 찾아와, 회의에 참석합니다. 이때 Elrond는 Celebrían을 처음으로 보고 사랑하게 됩니다.


1731년
Eä of the Ring제10대 왕 Tar-Telperiën(411)가 숨을 거두고, 조카 Tar-Minastir(257)가 Númenor의 제11대 왕위에 오릅니다.
Tar-Minastir는 Andúnië의 Oromet 언덕 위에 거대한 탑을 세웁니다. 그는 그곳에서 사랑하는 Eldar가 사는 Tol Eressëa의 Avallónë 쪽을 바라보며 나날을 보냅니다. 그는 Eldar를 사랑하지만 한편으론 영생을 누리는 그들을 시기합니다.


1800년
Ciryatan(166)의 아들 Atanamir가 태어납니다.

이 시기부터 Númenor인들은 중간대륙에 도움을 주려는 목적은 퇴색되고, 본격적으로 직접 통치를 위해 진출합니다. Númenor에 어둠이 드리워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아마도 이즈음, 바다가 그리운 Galadriel은 Celeborn과 함께 Nandor가 사는, Ringló강과 Ethir Anduin 사이 지역인 Belfalas의 곶에 한동안 정착하여 삽니다. Lindórinand의 Amroth도 가끔씩 이들을 방문합니다.

Sauron은 Númenor를 증오합니다. 제1시대 그들의 선조들이 Valar의 도움으로 Morgoth를 세상에서 쫓아낸 것을 Sauron은 잊지 않습니다. 그리고, Gil-galad를 도와 다이긴 전쟁을 망치게 한 주범도 Númenor입니다. 이제 그의 목표는 요정의 멸망과 Númenor의 몰락이지만 아직은 때가 아닙니다. 그들을 대적하기에는 힘이 모자란 Sauron은 중간대륙 동부지역으로의 진출에 힘을 쏟습니다.

그리고 이즈음 Númenor의 세 영주는 Sauron에게서 반지를 받습니다. 아무런 의심 없이 반지를 낀 이들은 그 힘을 이용, 영광과 부를 얻지만 점차 파멸로 들어갑니다. 인간들은 Ilúvatar의 선물인 죽음을 버리고, 반지가 주는 거짓 영생을 누리나, 그들은 애초에 영생을 견딜 수 없는 몸입니다. 그들은 다른 이들의 눈에 안보이게 할 수 있고, 또 죽을 운명을 지닌 이들은 볼 수 없는 것도 볼 수 있지만, 너무나 자주 Sauron의 환영과 망상만 접하게 됩니다. 결국 하나씩 하나씩, 좋은 의도로 끼웠든 아니든, 자기가 낀 반지의 노예가 되어, 한반지를 낀 Sauron의 지배를 받습니다.


아마도 이즈음, 부를 대단히 탐내는 Ciryatan은 거대한 왕립함대를 건설하고 중간대륙에 보내어, 정복지에 사는 사람들을 착취하여 막대한 보석과 금속을 가져오게 합니다. 그는 통치권을 물려줄 때까지 마음이 불안정할 때면 항상 서쪽을 제외한 어디로든 항해를 떠나 마음을 달랩니다.

1869년
자꾸 왕위를 물려달라는 아들 Ciryatan에게, 제11대 왕 Tar-Minastir(395)이 왕위를 물려주니, 선박왕 Tar-Ciryatan(235)가 Númenor의 제12대 왕위에 오릅니다.
부를 대단히 탐내는 그는 거대한 왕립함대를 건설하고 중간대륙에 보내어, 정복지에 사는 사람들을 착취하여 막대한 보석과 금속을 가져오게 합니다. 그는 통치권을 물려줄 때까지 마음이 불안정할 때면 항상 서쪽을 제외한 어디로든 항해를 떠나 마음을 달랩니다. Númenor에 암운이 드리워지기 시작합니다.


1873년
Tar-Minastir(399)가 죽습니다.

1986년
Atanamir(186)의 아들 Ancalimon이 태어납니다.

2029년
제12대 왕 Tar-Ciryatan(395)이 물러나고, 아들 大(Great) Tar-Atanamir(229)가 Númenor의 제13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는 아버지보다 더 심하게 중간대륙의 정복지를 착취합니다. 그는 중간대륙 해안가의 주민들에게 막대한 조세를 부과합니다.

그의 시기에, 그는 처음으로 공개적으로 Valar의 금지령에 반대하는 뜻을 표하고, Eldar의 영생을 질시하는 말을 합니다. 그리고 그의 백성들도 Valar와 Eldar에 대해 마음이 바뀌기 시작합니다.
Eldar가 이 말을 듣고 Valar에게 고하니, Manwë는 전령을 보내 인간의 운명과 Ilúvatar의 뜻을 상기 시키지만, Tar-Atanamir와 그의 백성들은 별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2035년
Tar-Ciryatan(401)이 죽습니다.

2136년
Ancalimon(150)의 아들 Telemmaitë가 태어납니다.

2221년
제13대 왕 Tar-Atanamir(421)는 후계자에게 통치권을 양도하지 않고, 노망이 들 때까지 권력에 집착하다가 죽습니다. 그래서 내키지 않은 자로도 불립니다.
아들 Tar-Ancalimon(235)이 Númenor의 제14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는 처음으로 Ilúvatar에게 그 해 처음으로 수확한 과일들을 바치는 전통을 무시합니다.
또한 그의 시대에 궁전 탑 꼭대기에 2000년 이상 존재해온 독수리의 둥지도 철거됩니다.


2251
Númenor인들은 다수당인 왕당파(King’s Men)와 소수당인 Elendili파로 분열되기 시작합니다.
왕당파 사람들은 Eldar와 사이가 틀어지고, 요정어를 자식들에게 가르치는 것을 중지합니다. 하지만 오랜 관습을 깨면 불운이 올 것이란 생각에 왕의 칭호는 여전히 요정어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주로 중간대륙 남부해안으로 진출합니다.
Elendili파는 주로 Númenor 서부에 거주하며, 왕과 Elros가문 사람들에게 충성을 하면서도, Eldar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Valar의 충고에 귀 기울이려는 이들입니다. 이들은 계속 Sauron에게 대항하는 Gil-galad를 원조합니다. 대표적인 Elendili파는 Andúnië의 영주 가문이나, 그들은 공개적으로 드러내지 않고 비밀리에 활동합니다.


Eä of the Ring Sauron의 반지를 낀 Númenor의 세 영주 등 아홉명의 인간들은, 한반지를 낀 자 외에는 보이지 않게 되고, 가짜 영생을 얻은 댓가로 유령의 세계로 들어가니, 처음으로 9명의 Úlairi가 출현합니다.
그들 중에는 동부의 그림자(Shadow of the East) 혹은 검은 동부인(Black Easterling), Khamûl이라는 이가 있는데, 그는 Nazgûl의 2인자로 통하며, Nazgûl 중 유일하게 이름과 태생이 알려진 자입니다.


한편, Sauron의 일곱반지를 받은 난장이들도 아무 의심 없이 그것들을 끼지만, 그들은 애초에 Aulë에 의해 창조될 때 Melkor에 대항하여 악에 저항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들을 지배하려던 Sauron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갑니다. 거친 성격으로 그들은 길들여지기 어려운데다가, 타인의 지배에 완강히 저항하는 난장이들의 성질은 Sauron의 지배력을 이겨내게 해주고, 아무도 Nazgûl이 되기는 커녕, 몸도 숨겨지지 않습니다. 대신에 이 반지들은 난장이들의 부를 모으는 재능을 키워주게 되니, 그들은 부을 얻는 수단으로 반지를 사용하고 점점 물질에 탐욕스러워져, 그들에게 값진 것이 부족하면 다른 좋은 것들이 쓸모 없이 보이고, 자신들의 부를 강탈한 자에게는 분노와 복수심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Sauron은 아주 조금이나마 성공한 셈입니다.
반지를 가진 난장이들은 그것을 보여주거나 말하지 않고, 죽을 때가 되어서야 반지를 양도합니다. 그래서 다른 이들은 반지가 어디서 쓰였거나 양도 되었는지 정확히는 알지 못합니다.


아마도 이즈음, Eriador의 숲은 대부분 사라지고 더불어 Ent들의 수도 줄어들어, 숲의 동쪽 끝(East End)Fangorn 숲과 북쪽의 오랜숲(Old Forest) 정도만 남게 됩니다.

2277년
Telemmaitë(141)의 딸 Vanimeldë가 태어납니다.

2280년
Númenor인이 중간대륙 해안가에 Umbar를 세우고 거대한 요새로 만듭니다. 왕당파의 항만입니다.

2286년
Herucalmo가 태어납니다. 후에 그는 Vanimeldë와 결혼합니다.

2350년
Númenor인이 중간대륙 해안가에 위치한 Anduin 삼각주 부근에 요새 Pelargir를 세웁니다. 이곳은 Elendili파의 주요 항만이 됩니다.
이후 이전에 세워진 Vinyalondë는 Lindon과 Pelargir의 가운데에 있다는 의미로 Lond Daer Enedh라 불리게 됩니다. Eä of the Ring




eXTReMe Tracker CCL
Copyright © 2005–2017 of the Ring.
This is a non-profit site. Copyrights and trademarks for the books, films, articles,
and other promotional materials are held by their respective owners.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세습법 개정
Mordor 정착
Eregion 잠입
권능의 반지 제작
한반지 제조
요정과 Sauron의 전쟁
백색회의
Nazgûl 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