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Winterfilth 30, Sunday

The Tower of Cirith Ungol

About...
Site Map
Search

The Second Age of the Sun
1 - 882

Akallabêth
Eä of the Ring

Aman
Númenórë

Endórë
Lindon/Eregion/Lindórinand/Eryn Galen      Hadhodrond             

Q.: Quenya S.: Sindarin Na.: Nandorin K.: Khuzdul A.: Adûnaic PN.: Pre-Númenórean W.: Westron D.: Drûedainic M.: 암흑어 F.: 북부인어 H.: 남부인어 R.: Rohirric
E-: -를 현대영어화  AS-: -를 고대영어화  N-: -를 고대북구어화  L-: -를 Latin화  C-: -를 Celtic화

1년
Eä of the RingAman으로 가기를 거부하고 중간대륙에 남은 요정중 Noldor의 대왕 Gil-galad(146)는 Elrond(59), Pengolodh와 함께 Lhûn만 부근에 Lindon을 세우고 Forlindon에 정착합니다. Círdan은 해안에 Mithlond를 세우고, Aman으로 떠나는 배를 만들어주니, 이곳이 요정들이 Aman으로 떠나는 곳입니다. Aman으로 향하는 배가 출발하는 또 다른 항구로는 숲요정들이 Ringló 하구에 세운 Edhellond가 있습니다.

Edain도 섬이 완성될 때까지 Lindon에서 잠시 머뭅니다. Edhil의 역법을 바탕으로 하여, 그들만의 역법, 왕력(King’s Reckoning)을 만들어 이해부터 적용합니다. 이후 서술은 이 역법을 따릅니다. 그리고, 고대부터 제1시대 까지를 아울러 태고 시절(Elder Days)이라고 부릅니다.


Celeborn과 Galadriel은 잠시 Harlindon에서 살다가 얼마 후, 죽은 Curufin의 아들 Celebrimbor와 많은 Noldor, 일부 Sindar 및 녹색요정 무리를 이끌고 Ered Luin를 넘어 Nenuial 호수 옆에 정착, 이들 및 이곳 Eriador에 있던 Nandor의 통치자가 아닌 인도자로서 귀인과 귀부인(Lord and Lady)으로 받들어집니다.

Eriador에는 이미 인간들도 곳곳에 살고 있으며, 한대지방인, 이전 Utumno 부근 지역이었던 Forodwaith 지역에까지 인간들이 퍼져있습니다.


Aman으로 떠난 Noldor와 Sindar는 Tol Eressëa에 항구도시 Avallónë를 짓고 거기서 거주하게 됩니다.

Valar는 약속대로 섬을 만듭니다. 먼저 Ossë가 바다 깊은 곳에서 바다위로 섬을 솟아 올립니다. 그 다음 Aulë가 별 모양으로 섬의 지형을 형성하고, 마지막으로 Yavanna가 섬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선물의 땅 Andor가 완성되자, Eärendil의 별이 서쪽에서 빛납니다.


32
Eä of the RingElros(90)는 Edain을 이끌고, Círdan의 키잡이와 선원들의 도움으로 Mithlond를 출발하여, 아버지 Eärendil의 저녁별을 따라 항해, 마침내 Andor에 상륙합니다. 그래서 이섬은 Elenna라고도 불립니다.
Elros는 Armenelos를 수도로 이곳에 세 가문을 아우른 Númenórë 왕국을 세우고 자신을 Tar-Minyatur라 칭하여 초대 왕에 오르니, Númenor왕국은 크게 번영하게 됩니다.
또한, Tar-Minyatur는 Aranrúth, Bregor의 활, Barahir의 반지, Dramborleg를 왕실의 가보로 삼습니다.
Armenelos의 궁전의 탑 꼭대기에는 독수리 한쌍이 둥지를 트는데, Númenor의 역대왕들은 이들을 잘 보살펴줍니다.

Númenor인들은 Taliska에서 유래된 고유의 언어 Adûnayê를 쓰지만, Bëor 가문이 주로 분포하는 섬의 북서쪽 지방에서는, 그들에게 익숙한 Sindarin이 더 많이 사용되고, 다른 지역의 사람들도 Sindarin을 어느 정도 아는 편입니다. Quenya는 거의 통용되지 않지만, 고귀한 집안의 자녀들은 어릴 때 부터 교육받는 언어로, 주로 인명이나 지명, 그리고 왕실에서 왕의 두루마리인 Herunúmen 등 공식 문서를 작성할 때 사용됩니다.

Eä of the Ring Valar는 한가지 금지령을 Númenor인들에게 내립니다(Ban of the Valar). 바로 Númenor 섬이 안보일 정도로 서쪽으로 항해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인간이 Aman으로 오는 것을 원천봉쇄 하겠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Aman은 영생의 땅으로, Valar, Maiar, Eldar처럼 영원히 죽지 않는 자만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만일 인간이 들어오면 Valar는 그들을 Eärendil의 경우처럼 계속 영생으로 만들어줘야 하는데, 이것은 Ilúvatar가 그의 자식 인간에게 준 선물인 죽음을 빼앗는 행위입니다.

그러나 Tol Eressëa의 요정들은 Númenor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Númenor 서부의 거대한 숲 Nísimaldar에 malinornë, 상록수 oiolairë 등 여러 식물을 옮겨와 심어놓습니다. 그리고 Tol Eressëa의 백색나무 Celeborn의 묘목을 저들에게 선사하니, 이 하얀 나무는 Armenelos의 정중앙에 있는 언덕 위에 심어져, 장차 왕실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나무 Nimloth가 됩니다.


40년경
Eä of the Ring한편 Beleriand의 침몰로 그 옆 Ered Luin에 있는 Nogrod와 Belegost는 크게 파괴되니, 그곳의 많은 난장이들은 Hithaeglir 속에 세워진 Hadhodrond, 즉 Khazad-dûm 왕국으로 이주 Durin의 가문과 합류합니다. Hadhodrond의 힘과 부는 크게 증가합니다.

61년
Tar-Minyatur(119)의 첫째 아들 Vardamir가 태어납니다. 그는 자라면서 요정과 인간의 고대학문에 크게 관심을 두고 공부하는데, 그래서 Nólimon이라는 별칭을 얻습니다.
Tar-Minyatur는 후에 딸 Tindómiel과 두 아들 ManwendilAtanalcar를 더 얻습니다.


192년
Vardamir(131)의 첫째 아들 Amandil이 태어납니다.

203년
Vardamir(142)의 딸 Vardilmë가 태어납니다.

213년
Vardamir(152)의 둘째 아들 Aulendil이 태어납니다.

222년
Vardamir(161)의 셋째 아들 Nolondil이 태어납니다.

350년
Amandil(158)의 첫째 아들 Elendil이 태어납니다. 그는 할아버지 Vardamir에게서 많은 지식을 배우고 공유하면서 자랍니다. 후에는 그 지식을 바탕으로 많은 책과 저술을 발표하는데, 그래서 Parmaitë란 별칭이 지어집니다.

361년
Amandil(169)의 둘째 아들 Eärendur가 태어납니다.

371년
Nolondil(149)의 딸 Yávien이 태어납니다.

377년
Amandil(185)의 딸 Mairen이 태어납니다.

382년
Nolondil(160)의 첫째 아들 Oromendil이 태어납니다.

395년
Nolondil(173)의 둘째 아들 Axantur가 태어납니다.

400년
아마도 이즈음, Celeborn과 Galadriel의 딸 Celebrían이 태어납니다.

442년
Númenor의 제1대 왕 Tar-Minyatur(500)가 죽음으로, Vardamir(381)가 제2대 왕에 올라야 하나, 그는 즉시 큰아들에게 통치권을 양도하니, Tar-Amandil(250)이 Númenor의 제3대 왕위에 오릅니다. 하지만 Vardamir가 1년 동안 통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후 왕들은 자신이 죽기 전에 통치권을 후계자에게 넘기는 것이 관습이 됩니다.


451년
Vëantur가 태어납니다.

471년
Vardamir(410)가 죽습니다.

500년경
이시기 일부 Sindar는 Hithaeglir를 넘어 숲요정들이 사는 동쪽으로 이주, AmdírLindórinand에, Oropher는 Eryn Galen에 왕국을 세우고, 여태 지도자들이 없이 살아온 Nandor 및 숲요정들을 통치하고, Sindar화 시킵니다.
Sindar나 Nandor, 숲요정 모두 Teleri에서 갈라져 나온 것이기 때문에 큰 이질감은 없습니다. 숲요정은 그들 고유의 의상과 언어를 사용하지만, 왕실에서는 Sindarin이 쓰입니다.
Amdír의 아들이 Amroth고, Oropher의 아들이 Thranduil입니다. 일부 Nandor는 Belfalas의 Ethir Anduin으로 가 삽니다.


은둔하고 때를 기다리던 Sauron이 드디어 중간대륙를 활보하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이시기, Ungoliant의 후예 Shelob은 살만한 곳을 찾아 다니다, Ephel Dúath로 들어갑니다.


512년
Eärendur(151)의 아들 Caliondo가 태어납니다.

Eä of the Ring521년
Elendil(171)의 첫째 딸 Silmariën이 태어납니다. 후에 AndúniëElatan과 결혼하고, Elendil은 맏이지만 왕이 될 수 없는 딸에게 왕실의 가보 Barahir의 반지를 물려줍니다.

532년
Elendil(182)의 둘째 딸 Isilmë가 태어납니다.

543년
Elendil(193)의 아들 Írimon가 태어납니다. 그는 북쪽 곶(North Cape) 근처 Sorontil산에 별을 관찰하기 위해 탑을 세울 정도로 별을 좋아하는데, 그래서 Meneldur 또는 Elentirmo라고 불립니다.
그는 후에 Tar-Elendil 함대의 함장 Vëantur의 딸 Almarian과 결혼합니다.


551년
Axantur(156)의 딸 Lindissë가 태어납니다.

562년
Axantur(167)의 첫째 아들 Ardamir가 태어납니다.

575년
Axantur(180)의 둘째 아들 Cemendur가 태어납니다.

590년
제3대 왕 Tar-Amandil(398)이 물러나고, 아들 Tar-Elendil(240)가 Númenor의 제4대 왕위에 오릅니다.
그의 시기에 먼바다로 나가는 것이 숙원이었던 Númenor 조선공들의 600여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습니다.


600
Tar-Elendil 함대의 함장 Vëantur(149)가 배 Entulessë를 타고, 서쪽에서 불어오는 봄바람을 맞으며, Círdan의 Mithlond에 도착, 중간대륙에 발을 디딘 첫 Númenor인이 됩니다. Gil-galad(745)는 그들을 환영하고, Lindon과 Númenor는 동맹을 맺으니, 이 소식은 Eriador의 인간들에게 빠르게 퍼집니다.
Beleriand에서 일어난 일들을 잘 모르는, Nenuial 호수 부근에 사는 그들이, Gil-galad에게 바닷속에서 살아 돌아왔다는 저들을 만나게 해줄 것을 요청하므로, Gil-galad의 주선으로, Númenor인들은 Emyn Beraid에서 12명의 Eriador의 인간들을 만나 면담합니다. 중간대륙에 남겨진 인간들은 Morgoth가 동방에서 소환한 사악한 인간들의 후손들이라 믿어온 Númenor인들은, 저들을 보고 놀랍니다. 둘은 비록 언어는 다르지만 몇몇 단어들이 똑같음을 발견합니다. 약 1000년전, Bëor 가문과 Hador 가문에서 갈라져 나온 두 종족은 친교를 맺습니다.
Númenor인들을 중간대륙에서는 Dúnedain이라고 부릅니다.


601년
Vëantur(150)는 가을에 Númenor로 무사히 돌아옵니다.

603년
Tar-Amandil(411)가 죽습니다.

630년
Elatan과 Silmariën(109)의 아들 Valandil이 태어납니다. Valandil은 훗날 Andúnië의 초대 영주가 됩니다. 후에 Silmariën은 아들에게 Barahir의 반지와 매우 귀한 물질인 mithril 띠에 흰 보석이 달린 Elendilmir를 물려줍니다.

670년
Caliondo(158)의 아들 Malantur가 태어납니다.

700년
Meneldur(157)와 Almarian의 아들 Anardil이 태어납니다.
Cemendur(125)의 딸 Írildë가 태어납니다.


Hithaeglir 동쪽 너머로 악의 기운을 느낀 Galadriel은 Celeborn, Celebrían, Celebrimbor와 함께 많은 Noldor와 일부 Sindar를 이끌고 Hithaeglir 서쪽 기슭의 Eregion에 정착합니다.
이곳은 바로 Hadhodrond 서쪽 부근입니다. Doriath에서의 일을 못 잊는 Celeborn은 난장이들을 싫어하여 이곳을 원치 않지만, 사실 Hadhodrond의 난장이들은 그 사건과는 관련이 없는데다, Orc 등 악을 상대하려면 난장이의 도움도 필요하다고 여긴 Galadriel의 설득으로 이곳에 정착합니다.
사실, 태생적으로 Teler인 Celeborn과는 달리, Galadriel을 포함한 무리들의 대부분이 원래 세공기술에 뛰어난 Noldor로서, 그들은 다른 요정들 보다는 난장이들에게 많이 호감을 갖는 편입니다.
특히 Silmaril을 만든 Fëanor의 손자인 Celebrimbor는 Eregion의 가장 위대한 장인으로서, Hadhodrond의 장인 Narvi와 특히 친하게 됩니다.
Eregion에 정착한 이들은 난장이들과 우정을 쌓으며, 두 종족 모두에게 가장 값진 금속 mithril을 교역합니다.
요정들은 mithril로, 주문을 외우면 별빛과 달빛에만 반사되어 보일 수 있는 ithildin이라는 물질을 만듭니다.


711년
Cemendur(136)의 아들 Hallatan이 태어납니다. Hallatan은 훗날 Emerië에 있는 Hyarastorni의 영주가 됩니다.

712년
Meneldur(169)와 Almarian의 첫째 딸 Ailinel이 태어납니다. 그녀는 후에 Hador 가문의 후손이자 Hatholdir의 아들인 Orchaldor와 결혼합니다.
Eä of the Ring
725
봄, Anardil(25)은 외할아버지 Vëantur(274)와 배 Númerrámar를 타고 중간대륙으로 첫 항해를 합니다.
Númenor에는 항해를 떠나는 선장의 여성 친족이 oiolairë의 가지를 항해를 떠나는 배의 머리에 꽂아, Ossë와 Uinen에게 항해자들의 무사귀환을 청하는 관습이 있으니, 그 가지를 귀환의 푸른가지(Green Bough of Return)라 부릅니다.

이 항해로 그는 Círdan과 대왕 Gil-galad(870)와 친구가 되고, Círdan에게서 조선술과 관리법을 배우고,

727년
늦여름에 Númenor(276)로 돌아옵니다. 모든 이들이 그의 귀환을 기뻐하지만 Anardil(27)은 다시 항해를 하고 싶습니다. 이제 항해를 그만 두려는 Vëantur는 그에게 Númerrámar를 물려줍니다.

729년
Meneldur(186)와 Almarian의 둘째 딸 Almiel이 태어납니다.

730년
Anardil(30)은 다시 Númerrámar를 타고 Lindon으로 항해를 떠나 3년간 머물다,

733년
Anardil(33)은 Númenor로 돌아옵니다. 이제 Mithlond로의 항해에는 흥미를 못 느끼는 그는,

735년
좀 더 남쪽으로 눈을 돌려 Baranduin 하구를 지나 Ras Morthil을 돌아서 Nandor가 사는 Belfalas만까지 가봅니다.

739년
Anardil(39)은 Gil-galad가 왕위에 오를 Meneldur에게 전하는 선물을 가지고 Númenor로 돌아옵니다.

740년
제4대 왕 Tar-Elendil(390)이 물러나고, 아들 Tar-Meneldur(197)가 Númenor의 제5대 왕위에 오릅니다.
Anardil은 Círdan에게서 배운 조선술을 활용, 부두를 개선하고, 거대한 배를 만들어 2번 항해를 더 떠나봅니다.


750
그래도 성이 안찬 Anardil(50)은 Númenor에 모험가조합(Guild of Venturers)을 설립합니다.
그는 또 Armenelos에서의 삶에 싫증이 나, Eämbar라는 배를 건조하고, 항해 기록을 보관하는 조합본부도 그 배에다 설치하여, Rómenna 앞바다에 위치한 Tol Uinen에 정박한 채 생활하니 아버지 Tar-Meneldur는 달가워 하지 않습니다.


Celeborn과 Galadriel은 Eregion에 Noldor의 도시 Ost-in-Edhil을 건설합니다. 할아버지 Fëanor의 재능을 능가하고 싶은 Celebrimbor는 세공기술을 향상시키고 지식을 탐구하는 목적으로, 장인들의 단체인 Gwaith-i-Mírdain을 설립합니다.

Eä of the Ring 아마도 이즈음 Hadhodrond의 왕 Durin II의 지시로 난장이 Narvi가 Hadhodrond의 서문을 만드니, 그의 절친한 요정 친구 Celebrimbor는 그를 위해 문양과 Tengwar 글을 ithildin으로 새겨줍니다.
또한, 난장이들은 Tengwar에 밀려 정체된 Cirth를 받아들여 발전시킵니다. Cirth는 훗날 Angerthas Moria로 알려집니다.
아마도 이즈음, Pengolodh는 Hadhodrond에서도 거주해보게 되는 몇 안되는 요정이 되는데, 그는 아마도 그곳에서 베일에 싸인 언어, Khuzdul을 익혔다 전해집니다.
한편, 난장이들의 새해는 가을 중에 달의 마지막 순환이 시작되는 날, 즉 삭을 지난 달이 처음 떠오르는 날인데, 특히 이날 해와 달이 동시에 보이면 그날을 Durin의 날(Durin’s Day)이라고 합니다.

Galadriel은 Hadhodrond를 통하여 동쪽의 Amdír가 지배하는 Lindórinand와 접촉합니다. Eregion-Hadhodrond-Lindórinand는 서로 긴밀한 우방이 됩니다.

751년
Tar-Elendil(401)이 죽습니다.

이즈음 모험가조합은 베테랑 선원들의 집합소로 명성을 얻게 되고 Uinendili라고 불립니다. 그들은 더 멀리 항해할 수 있도록 더 큰 선박을 건조합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구박 속에서도 어머니 Almarian의 지원으로 Anardil은 저들과 자주 오랫동안 중간대륙으로 항해를 떠납니다.


후에 Anardil은 중간대륙의 Gwathir강 하구에 배의 수리를 위한 항만, Vinyalondë를 세웁니다.

771년
Bëor 가문의 Beleth의 후손이자, Andustar의 귀족인 BeregarNúneth의 딸 Erendis가 태어납니다.

799년
Orchaldor와 Ailinel(87)의 아들 Soronto가 태어납니다.

800년
Númenor로 돌아온 Anardil(100)에게 Tar-Meneldur(257)는 Númenor에 머물 것을 명령합니다.
그리고 봄 축제에서 Meneldur는 Anardil을 그의 후계자로 포고하고, Númenor 선박과 항구의 군주(Lord of the Ships and Havens of Númenor)란 직함을 수여합니다. 그 축제에 Beregar는 딸 Erendis(29)와 함께 참석하게 되는데, 왕비 Almarian은 그녀가 맘에 들어 왕실에 들어와 살게 합니다. 하지만 배를 건조하기 위한 목재를 충분히 공급하기 위해 숲을 조성하는데 바쁜 Anardil은 거의 Erendis를 보지 못합니다. 임업에 크게 힘쓰는 Anardil은 Aldarion이라는 별칭을 갖게 됩니다.


806년
Aldarion(106)은 다시 항해를 떠나기로 결심, 어머니에게 작별인사를 고할 때 Erendis(35)를 잠시 보게 되고 그녀를 맘에 둡니다.

813년
Aldarion(113)은 중간대륙에서 많은 금과 은을 가지고 7년 만에 Númenor로 돌아오나 Tar-Meneldur(270)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Tar-Meneldur는 그에게 결혼을 재촉하나 Aldarion은 듣지 않습니다.
그는 더 큰 배를 건조하고 Palarran이라 이름 붙입니다. 이기간 동안 그는 Erendis(42)를 종종 만납니다.


816년
마침내 Palarran의 건조가 끝나 Aldarion(116)이 Númenor를 다시 떠나려 합니다. 아들이 또 바다로 떠나려는데 화가 난 Tar-Meneldur(273)는 Almarian과 딸들에게 귀환의 푸른가지를 아들에게 주지 못하게 합니다. 하지만 Erendis(45)가 스스로 왕비에게 부탁, Aldarion에게 귀환의 푸른가지를 가져오니, Aldarion은 처음으로 그녀에게 사랑을 느낍니다.

820년
Aldarion(120)은 그녀가 보고 싶은 생각에 예정보다 일찍인 4년 만에 Númenor에 돌아옵니다. 그는 가족에게 많은 선물들을 가져오는데, Erendis(49)에게는 그 중 가장 귀한 다이아몬드를 선물합니다. 하지만 Tar-Meneldur(277)는 그를 냉대합니다.

824년
결혼에 구속 받기 싫은 Aldarion(124)는 Vinyalondë로 떠나 머물기로 결심하나, Tar-Meneldur(281)가 항해를 금지시킵니다. 그래도 그는 금지령을 어기고 모험가조합원의 대부분을 7척의 배에 태우고 떠납니다. Erendis(53)가 보낸 한 여인이 몰래 귀환의 푸른가지를 가져다 줍니다.
화가 끝까지 난 아버지는 Aldarion에게 준 직함 Númenor 함대와 항구의 군주를 폐지하고, Eämbar에 설치된 조합본부와 Rómenna의 조선소를 닫아버립니다.


829년
Aldarion(129)는 Vinyalondë에서 건조한 2척을 더한, 9척의 배와 함께 5년 만에 Númenor로 다시 돌아오나, 그간 일어난 일을 알고, 화가나 다시 3척의 배를 이끌고 Vinyalondë로 떠나버립니다. Tar-Meneldur(286)는 그에게 귀환의 푸른가지를 주는 것을 절대 금지시킵니다.

839년
Aldarion(139)는 여전히 Númenor로 돌아오지 않으니, Erendis(68)는 그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고, 왕비에게 부탁 Armenelos를 떠나 친정이 있는 Andustar로 돌아갑니다.

840년
Hallatan(129)의 딸 Nessanië가 태어납니다.

그 동안 Vinyalondë에서 해안선을 따라 멀리 남방으로 대탐험을 떠난 Aldarion은, 다시 Vinyalondë로 돌아오다가 Harad에서 역풍과 폭풍우를 만나 고생합니다. 그런데 그들이 탐험을 떠난 사이 Vinyalondë도 폭풍과 Númenor인들을 적대하는 훗날 Dunland(Dunlending)들의 조상들의 약탈로 파괴되고, 설상가상으로 귀환의 푸른가지를 받지 않아서인지 돛대도 부러집니다.

843년
하지만, Aldarion(143)은 노를 저어 14년 만에 간신히 Númenor로 돌아옵니다. Tar-Meneldur는 그의 무사귀환에 기뻐하면서도 심하게 꾸짖습니다. 그는 Erendis가 떠난 것이 아쉽지만, 그녀를 찾으러 직접 가는 것은 자존심이 허락치 않아, 배를 수리하는데 마음을 집중합니다.

846년
하지만 나무들이 불필요하게 너무 많이 베어진 것을 본 Aldarion(146)은 Númenor의 숲들을 살펴보러 Andustar의 숲에까지 오게 되는데, 거기서 녹색 망토에 자신이 선물한 다이아몬드를 목에 건 여인을 만납니다. 그녀가 Erendis(75)임을 안 그는 자신의 삶이 허무함을 깨닫고, 그녀의 아버지 Beregar에게 찾아가 그녀에게 청혼을 합니다.
하지만 Erendis는 Aldarion을 다시 바다에게 빼앗길 것을 두려워하여 망설이고 확답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Aldarion은 진실했고, 그녀가 가는 곳은 어디든 갑니다. 그리고 이제는 배나 조합에 관련된 일은 일절 잊어버리고, 나무도 베지 않고 심기만 합니다.


850년
Aldarion(150)은 Erendis(79)를 설득하여 함께 Eämbar를 타고 Númenor를 일주합니다.
이때 Aldarion의 친척인 Valandil(220)이 제1대 영주로 있는 Andúnië를 방문합니다. Valandil은 그녀를 보고 Uinéniel이라고 부르니, 바다가 싫은 Erendis는 매우 불쾌해합니다.
그일 때문인지, Aldarion은 다시 Rómenna에서 거대한 방파제를 쌓는 일과 Tol Uinen에 등대 Calmindon을 짓는 일에 몰두합니다.


852
Hallatan(141)의 아들 Hallacar가 태어납니다.

Calmindon 건설을 마친 Aldarion이 Erendis를 다시 찾아오니, 그녀는 이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곳인 Emerië의 푸른 초원으로 그를 데리고 갑니다. 하지만 Erendis는 아직도 마음을 잡지 못하고 아버지의 집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Erendis는 Aldarion의 사랑을 바다와 함께 공유해야 한다는 것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왕비 Almarian은, 아들 Aldarion이 다시 바다로 나갈 생각을 하니, 아들을 다잡기 위해 Erendis를 Armenelos로 소환 둘은 재회합니다.


858년
봄의 축제가 열리는 날, Aldarion(158)과 Erendis(87)은 왕의 일행과 함께 신성한 산, Meneltarma 정상에서의 행사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밤이 되자 모두 사라지고 둘만 뒤에 남습니다. 멀리 바다 서쪽 수평선에서는 불빛이 희미하게 반짝입니다. Tol Eressëa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Avallónë에서 나오는 빛입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신성한 산에서 내려온 그들은 바로 약혼 서약을 합니다.
Tar-Meneldur는 크게 기뻐하며 Erendis에게 약혼선물로 그녀가 좋아하는 Emerië에 땅을 주고 새하얀 집을 지어줍니다. Aldarion도 선물을 주려 하나 Erendis는 이미 옛날에 받은 다이아몬드로 만족한다며 거절합니다. Aldarion은 그 다이아몬드를 은머리띠에 별처럼 끼우고 그녀의 머리에 씌워줍니다.


862년
Númenor에서는 약혼기간이 삼 년을 넘지 않는 것이 관례입니다. Aldarion(162)은 Erendis(91)에게 찾아와 그녀에게 바다에 대한 갈망이 자신을 힘들게 한다며, 결혼을 연기하고, 자신이 항해에서 돌아오자마자 하자고 청합니다. 그리고 Erendis에게 함께 중간대륙으로 가기를 부탁합니다. 결혼 이야기를 기대하던 Erendis는 눈물을 흘리며, 자신은 Númenor의 숲을 떠나기 싫다며 거절합니다. Aldarion은 미안한 마음이 들어 주저하다,

863년
결국 바다에 대한 갈망을 못 이기고 떠납니다. Erendis(92)는 눈물을 감추고 Aldarion(163)을 위해 귀환의 푸른가지를 Palarran에 꽂아줍니다.

그가 세운 Vinyalondë는 완전히 붕괴되었습니다. 해안가에 사는 이들도 Númenor인을 두려워하며 공개적으로 적대시합니다. 그들은 Númenor로 돌아오다 강한 남풍을 받아 북쪽으로 밀려 얼음으로 뒤 덮인 지역까지 밀려 올라갑니다. 귀환의 푸른가지는 시들어 죽습니다.

869년
근근이 Aldarion(169)은 6년 만에 Númenor에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어머니 Almarian도 냉담하게 그를 맞이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에 대한 사랑이 식지 않은 채, 오랫동안 기다리던 Erendis(98)는 그의 간절한 청혼을 받아들이고,


870년
Aldarion(170)과 Erendis(99)이 결혼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결혼에 Númenor 온 섬에서 거대한 축제가 벌어집니다.
마지막으로 Valandil(220) 영주가 Andúnië에서 축제를 열 때에는, 서쪽 Aman에 사는 Eldar까지 백조선을 타고와 그들의 결혼을 축하합니다. 이때 요정들이 가져온 별모양의 금빛꽃 elanor도 이때 Númenor에 옮겨 심어집니다.


873년
Aldarion(173)과 Erendis(102)의 딸 Ancalimë가 태어납니다.
딸이 태어나니 Erendis는 남편이 후계자를 위해 아들을 원할 것이며, 따라서 좀더 오래 Númenor에 머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또다시 바다에게 남편을 빼앗길까 봐 두렵습니다.


874년
한편, Aldarion(174)는 미래를 생각해 다시 숲을 조성하는데 힘씁니다. 나무가 베어지면 항상 그곳에 나무를 심습니다. 그러나 얼마 안가 다시 거대한 배 Hirilondë를 건조하기 시작합니다.

877년
Hirilondë가 건조되자, Aldarion(177)는 Erendis(106)에게 작별인사를 합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 Erendis는 눈물을 흘리며, Elros 혈통이 아닌 자신의 짧은 젊음을 위해 남아달라고 부탁하나, Aldarion은 2년만 달라고 합니다. Erendis도 어쩔 수 없어 2년을 다짐시키며 떠나 보냅니다. Aldarion이 출항하는 날, Erendis는 귀환의 푸른가지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그는 다시 한번 귀환의 푸른가지 없이 Hirilondë를 타고 바다로 향합니다.
바다는 물론 이제는 그토록 좋아하던 숲도, 배의 재료가 된다는 이유로 싫어진 Erendis는 딸 Ancalimë(4)와 함께 Armenelos를 떠나 약혼선물로 받은 Emerië의 새하얀 집으로 옮깁니다. 집안에는 오직 시녀들만 들입니다. Ancalimë는 Elros의 혈통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자라납니다.
그러나 Erendis의 이러한 감정과 행동은 Ancalimë가 자라면서 남자들을 보는 시각을 형성하는 데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한편, Lindon의 Gil-galad는, 중간대륙 동쪽에서 자라나는 악의 세력을 처음으로 인지하고, 제1시대의 기억이 되살아남을 근심하며, Númenor도 이 악에서 결코 안전치 못할 것이라는 경고와 함께 도움을 요청하는 편지를 Aldarion편으로 Tar-Meneldur에게 보냅니다.

882년
Aldarion(182)이 5년 만에 Númenor로 돌아오나, 아무도 나와주지 않습니다. 그는 Emerië까지 찾아가나, Erendis(111)는 차갑게 그를 대하며 이곳에 오지 말라고 요구합니다. 딸 Ancalimë(9)는 그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Aldarion은 딸에게 장차 왕의 후계자가 될 것이라는 말을 남기고 Armenelos로 떠나, 다시는 Emerië를 찾지 않습니다. 그가 떠난 후 Erendis는 슬피 우나, 보다 모질어집니다.
Númenor에는 왕이 조언을 구하기 위해 만든, 각 지방의 귀족과 왕의 공포된 후계자로 구성된 왕위자문회(Council of the Sceptre)가 있는데, 이시기 구성원은 Aldarion, Andúnië의 영주 Valandil, Hyarastorni의 영주 Hallatan 등 입니다.
한편, Gil-galad의 편지를 읽은 Tar-Meneldur(339)는 결정을 내리기가 곤란하여 이듬해 봄 축제 때 아들에게 통치권을 넘기기로 결심합니다. Eä of the Ring




eXTReMe Tracker CCL
Copyright © 2005–2017 of the Ring.
This is a non-profit site. Copyrights and trademarks for the books, films, articles,
and other promotional materials are held by their respective owners.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Eä of the Ring
Númenor 건국
Sauron의 활보 시작
Vëantur의 항해
Eregion 정착
Aldarion의 첫 항해
Ost-in-Edhil 건설
Calmindon 건설